◇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기금은 21일 서울프레스센터에서 양상훈 <조선일보> 주필을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신임 이사에는 이영성 <한국일보> 부사장, 감사에 김종구 <한겨레> 편집인이 선임됐다.
◇ 대한민국학술원은 경쟁법 전공자인 권오승 서울대 명예교수를 포함해 박종현(서양 고대철학) 성균관대 명예교수, 조주관(러시아문학) 연세대 교수, 박성현(통계학) 서울대 명예교수, 김진의(입자물리학) 서울대 명예교수, 이종호(치의학) 서울대 교수, 홍성윤(수산생물학) 부경대 명예교수 7명을 신임회원으로 선출했다.
◇ 언론중재위원회는 21일 ‘우리 곁의 언론분쟁해결사'를 주제로 제2회 언론중재위 UCC 공모전을 열어 7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공모전 대상은 허위·과장·왜곡보도로 검게 변해버린 풍선이 언론중재위의 도움을 받아 하얀 풍선으로 돌아왔다는 메시지를 담은 김솔·임준환씨의 ‘언론중재위원회, 당신의 억울함을 바로잡아 드립니다'가 차지했다.
◇ KT는 최근 세계이동통신협회(GSMA)의 미래 네트워크그룹 산하에 신설된 '5G 도입' 프로젝트의 의장으로 KT 융합기술원의 김하성 박사가 선임됐다. GSMA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사업자 연합체이다.
◇ 지구촌사랑나눔은 올해의 이주민인권상 수상자로 석동현 법무법인 대호 대표변호사를 선정해 23일 시상했다. 이민법학회장인 석 변호사는 1995∼98년 법무부 법무과 검사, 2003∼2004년 법무과장, 2009∼2011년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장으로 일하며 중국 조선족 동포들의 입국과 국적 회복 절차 개선, 방문취업제 도입 준비, 장기 불법체류자 구제 대책 마련 등에 기여했다.
◇ 서울시 청소년성문화센터는 새달 4∼18일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성교육 특화 프로그램인 ‘사춘기 파티'를 연다. 누리집(ahacenter.kr) 참조.
◇ 주원서포터즈(배우 주원의 팬클럽)는 군 복무중인 주원을 응원하기 위해 강원 철원군에 쌀 1t을 기부했다. 쌀은 철원지역 홀몸노인 등 저소득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 bhc치킨은 20일 서울 은평구의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시설에 ‘희망기부 캠페인’으로 모은 성금 2천만원을 전달했다.
◇ 아트선재센터는 비무장지대 인근의 강원도 철원군에 예술 연구·창작 공간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양지리 레지던시' 오픈콜로 백현주·미하라 소이치로(일본) 작가를 선발했다.
◇ 한국생활연극협회는 24일 서울 대학로 SH극장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출범한다. 정중헌 전 <조선일보> 논설위원이 이사장을 맡았다.
◇ 서울문화재단은 서울디자인재단과 함께 21일 DDP살림터 디자인나눔관에서 행복한 문화도시 서울을 구현하기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그라폴리오는 9월 20일까지 서울숲 카페 퍼슨비,장미맨숀, 무드랩에서 자사 서비스에서 활동하는 창작자의 전시회 ‘그라폴리오 스토리전 Vol 2'를 연다.
◇ 오뚜기는 새달 4∼8일까지 강원도 화천에서 열리는 ‘제15회 화천 토마토축제'를 후원한다.
◇ GS리테일은 최근 운영하는 GS25는 GS슈퍼마켓 등을 통해 폭우 피해를 본 청주시에 생수와 용기면, 햇반, 참치캔 등 구호물품 1만2천여개를 지원했다.
◇ 녹색연합은 새달 9~11일 강원도 인제군 보랏빛산채마을에서 10~13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자연학교 `시냇물 따라 졸졸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070)7438-8530.
◇ 서울에너지공사는 20일 발전소 주변 지역아동센터에 총 2천만원의 여름캠프 활동지원금을 전달했다. 지원금은 가난한 형편으로 여행이 어려운 지역아동센터 저소득층 아이들의 여름캠프 활동비로 활용된다.
◇ 한국정보화진흥원은 25∼26일 NIA 제주글로벌센터에서 지역사회공헌활동인 ‘청소년 ICT(정보통신기술) 여름 캠프'를 연다. 서귀포 지역 중학생 30여 명이 참여해 인공지능 등 ICT 기술을 소재로 한 강연과 체험과정을 진행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