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은행은 25일 하반기 정기인사에서 전태영 국고증권실장을 대구경북본부장으로 임영해 처음으로 여성 지역본부장을 배출했다. 전 본부장은 그동안 금융결제국, 발권국, 금융안정국 등을 거쳐 2014년 국고증권실장을 맡았고, 2016년 여성 두번째로 1급 승진했다.
◇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교회재정투명성위원회 는 25일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종교인 과세를 더 미뤄서는 안 된다’며 과세 지지 성명을 발표했다.
◇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협력센터는 25일 경영자문단 제7대 위원장에 유원형 전 신세계 부사장을 선임했다. 유 위원장은 지난 6년 동안 100여개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경영전략, 인사·조직관리 분야에서 자신의 경험과 성공 노하우를 전수해왔다.
◇ 포항공과대는 25일 신소재공학과 박사과정 백승미씨가 국제나노재료학회에서 35살 이하 젊은 과학자에게 수여하는 ‘젊은 연구자상'을 받았다. 백씨는 논문을 통해 타이타늄 강도를 올리는 기술과 집합조직을 이용한 타이타늄 활용 가능성을 증명했다.
◇ 금융·보험 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새달 25일까지 금융·보험사 퇴직자를 대상으로 생애 설계 프로그램의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퇴직 이후 삶을 위한 재무진단과 설계를 통해 인생 후반기 생애 목표를 수립하도록 돕는다. 누리집(kifin.or.kr) 참조.
◇ 원자력안전위원회는 25일∼새달 18일까지 원자력·방사선 안전규제 법령에 관한 제도개선을 추진하기 위해 ‘원자력·방사선 안전규제 제도개선 공모 제안'을 실시한다. 누리집(epeople.go.kr) 참조.
◇ 홀트아동복지회는 신용회복위원회와 함께 새달 8일까지 36개월 미만의 아동을 양육하는 미혼 한부모를 대상으로 육아용품을 지원하는 ‘엄마와 아기를 위한 희망선물'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누리집(holt.or.kr) 참조.
◇ DMZ국제다큐영화제는 이화여대 한국여성연구원과 함께 새달 2~30일까지 서울 탈영역 우정국에서 매주 수요일마다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다큐멘터리를 상영하고 여성주의 시각으로 '위안부' 문제를 토론하는 강연을 진행한다. 누리집(ujeongguk.com) 참조.
◇ 농기계업체 대동공업은 30일까지 집중 호우로 피해를 본 충북지역 농가를 대상으로 수해 농기계 무상 수리 서비스를 시행한다. 자사가 생산 판매한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운반차 등을 점검 수리해준다.
◇ 한국YMCA는 강원 철원시 DMZ에서 한반도 휴전협정 체결 64돌을 맞아 27, 28일 각각 `한반도 평화협정 체결 촉구 전국 동시 기자회견'과 `한반도 평화정착과 평화협정 체결을 위한 평화대회'를 연다.
◇ 교육부는 25일 ‘아프리카 정보통신기술 활용 교육혁신 지원사업'의 하나로 모잠비크에 한국방송대 교수 3명을 파견해 원격교육 시스템 구축 상담을 한다. 파견 교수들은 모잠비크 초·중등 교원 양성기관인 원격교육원에서 기술·장비 전문인력을 대상으로 2주간 원격교육 상담과 강의 영상제작 실습을 한다.
◇ 여성가족부는 새달 11일까지 부산 해운대와 강릉 경포대, 충남대천해수욕장에서 성범죄 예방 캠페인을 한다. 지역 경찰서 및 지방자치단체와 함께성추행·몰래카메라 사범 단속도 벌인다.
◇ 경찰대는 25일∼새달 3일까지 충남 아산시 경찰대에서 ‘아시아 경찰 교육생 축제'를 연다. 아시아 10개국 13개 경찰 교육기관 학생과 교직원들이 참가하며, 아시아 지역 치안 관련 현안을 주제로 연구한 결과를 공유하는 국제 치안 학술대회, 한국 문화체험 등이 진행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