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대 SW지원사업단은 코딩클럽과 함께 6일 세종대 광개토관에서 초·중학생 대상 역사 대회인 ‘코딩으로 전하는 역사 이야기’를 열었다. 훈민정음팀이 세종대왕상을, 비극부자팀이 장영실상을, 히스토리퀴즈팀과 명량해전팀이 율곡 이이상을 수상했다.
◇ 서울주택도시공사는 UN해비타트와 함께 11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청년의 꿈을 응원하다! 미래세대를 위한 도시만들기 토크콘서트’를 연다.
◇ 까칠한 히어로즈 누나들·월드클래스 jj저팬(배우 김재중의 팬클럽)은 3일 새 드라마 <맨홀-이상한 나라의 필>을 응원하며 아름다운재단에 700만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전액 저소득층 고등학생 교육비로 사용된다.
◇ 우정사업본부는 9~11일 천안 우정공무원교육원에서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경제금융캠프’를 연다. 경제와 금융에 대한 개념을 익히고 관련 진로설계를 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이 열린다.
◇ 서울시는 10일부터 9월3일까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전거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휴학생도 참가할 수 있으며, 정책 제안서를 이메일(2017seoulbike@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은 25일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 3층 강당에서 김언종 고려대 한문학과 교수가 강연하는 ‘역사 속의 사랑 이야기’라는 주제의 무료강좌를 연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9월7일까지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분야 자유 연구 과제를 공고하고, 참여를 희망하는 연구진을 모집한다. 선정된 연구진은 연간 1억~3억원의 연구비를 최대 5년간 받을 수 있다. 누리집(msit.go.kr) 참조.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