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영철 작가는 ‘보는 서예’를 추구하는 한국 대표 중견작가로서 16~23일 서울 인사동 라메르 갤러리에서 서예와 전각이 어우러진 신작을 선보인다. 16일 오후 5시 오프닝 행사에서 춤꾼 양혜정의 살풀이와 중국 악기 ‘얼후’의 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 전도연 배우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시네마 엔젤로 뽑혀 티켓 500장에 해당하는 기금을 전달했다. 이 기금은 제천지역 소외 청소년을 위한 티켓 구입에 사용된다. 시네마엔젤은 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관람권 제공, 단편 및 독립영화 후원 등의 활동을 펴 온 영화배우들의 문화 후원 모임이다.
⊙ 김대환 영화감독은 영화 <초행>으로 12일 스위스에서 막을 내린 ‘제70회 로카르노국제영화제’의 '현재의 감독' 부문 감독상을 받았다. 현재의 감독 부문은 첫 번째 혹은 두 번째 작품을 연출한 신인 감독들의 작품이 경합하는 경쟁 섹션이다.
⊙ 허민 개그우먼은 4살 연하의 정인욱(프로야구 삼성라이언스 투수) 선수와 결혼한다.
⊙ 지창욱 배우는 14일 입대했다. 이날 오후 강원도 철원군 육군 제3사단 백골비호 신병교육대에 입소해 앞으로 5주간 기초 군사훈련을 받는다.
◇ 블랙핑크 아이돌그룹은 13일 데뷔곡인 ‘붐바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2억뷰를 넘었다. ‘불장난', ‘휘파람', ‘마지막처럼' 등 1억뷰를 넘긴 뮤직비디오 4개를 보유하고 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