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건모(가수)는 4일 소주업체인 대선주조의 제품 ‘대선’의 광고모델이 됐다. 그는 최근 방송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해 소주 전용 냉장고와 물 대신 소주를 이용한 미니 분수대, 소주병으로 만든 트리 등을 선보이며 소주에 대한 애정을 보여 화제가 됐다.
⊙ 원두재(프로축구 선수)는 4일 후배들을 위해 모교 한양대에 1억 원을 축구발전 기금으로 기부했다. 그는 최근 일본 아비스파 후쿠오카FC에 수비수로 입단했다.
⊙ 방탄소년단(아이돌그룹)은 25일 예약 판매를 시작한 새 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허>의 선주문량이 105만장을 넘었다. 18일 발매할 ‘러브 유어셀프’ 시리즈의 첫 번째 앨범이다.
⊙ 최윤정(SK바이오팜 선임매니저)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장녀는 10월 21일 정보기술분야 벤처기업에서 근무하는 윤아무개씨와 결혼한다. 두 사람은 베인앤드컴퍼니에서 같이 근무할 때 인연을 맺은 것으로 전해졌다.
⊙ 이만수 전 SK 와이번스 감독은 4일 이사장으로 있는 헐크파운데이션과 오케스트라 심포니송(예술감독 함신익)이 ‘유소년 야구 후원 협약’을 맺었다.
⊙ 옥택연(아이돌그룹 2PM 멤버 겸 배우)은 4일 현역으로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성석동 백마부대 신병교육대에 입소했다.
⊙ 조민환 성균관대 동아시아학술원 조민환 교수는 1일 한국동양예술학회 회장으로 취임했다. 춘천교대 윤리교육학과 교수, 도가·도교학회 회장, 도교문화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 한경순 건국대 디자인대학 회화전공 교수는 한국문화재보존과학회 제14대 회장에 뽑혔다. 문화재청 문화재위원, 충청북도 정책자문위원회 문화예술분과 위원장을 맡고 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