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화랑협회는 7일 142개 회원 화랑을 대표해 ‘미술시장의 건전화와 투명화를 위한 윤리강령·규정 제정 위원회 발족 선언문'을 발표했다. 지난 7월 윤리위원회 발족하고 7명의 위원 가운데 박우홍 동산방갤러리 대표를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 유네스코는 7일 ‘세종대왕 문해상' 올해 수상자로 캐나다 콘코디아대학의 학습 및 성과 연구센터와 요르단의 라나 다자니 박사를 선정했다. 시상식은 8일 프랑스 파리 유네스코 본부에서 한다.
◇ 세종국제고는 7일 오후 2시 세종시 한울리 은고개에서 ‘국민보도연맹사건 세종-연기지역 희생자 위령비’를 제막했다. 좌익활동 전력이 있다는 이유로 6·25 전쟁 발발 직후 이승만 정부에 의해 학살된 보도연맹 민간인들을 추모하는 비석이다.
◇ 우정사업본부는 7일 ‘제19회 우체국 예금·보험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에서 저학년 부문 대상 수상자로 인천 영화초 1학년 류예리양을, 고학년 부문 대상 수상자로 경북 칠곡군 대교초 6학년 윤지원양을 선정했다.
◇ 일동제약은 7일 임직원들이 사회공헌을 위해 모아온 급여 적립금으로 사회복지법인 성심원에 복지용 차량을 기증했다.
◇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12일까지 서울 홍릉 콘텐츠인재교정에서 ‘콘텐츠 미니 잡페어'에 참여할 구직자를 모집한다. 잡페어는 콘텐츠 분야의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와 우수한 인력 채용을 원하는 기업을 연결하는 잡매칭 프로그램이다. 누리집(edu.kocca.kr) 참조.
◇ 아람코 코리아는 7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저소득층 우수 이공계 장애 대학생을 위해 장학금 5800만원을 기부했다.
◇ 질병관리본부는 8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장기·인체조직·조혈모세포 기증자와 유가족, 기증희망 등록자 등을 초청해 기증자 예우 사업의 하나로 발레 공연을 관람한다.
◇ 기후변화센터는 22일 서울 광화문 KT올레드림스퀘어 드림홀에서 캠퍼스 내 에너지 절약과 글로벌 에너지 협력을 주제로 `기후변화와 에너지- 열두번째 기특한 만남' 강연을 한다. (02)766-4355.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