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익대는 11일 패션대학원을 개원하고 이상봉 디자이너를 석좌교수와 초대 대학원장으로 내정했다.
◇ 수원대는 11일 교내 본관 대회의실에서 육군정보학교와 자매결연 및 업무협약을 맺었다.
◇ 행복얼라이언스는 11일 시민들이 청계천을 건널 때마다 결식이웃에게 도시락을 기부하는 ‘행복을 잇는 징검다리'를 진행한다. 모전교 부근 징검다리는 17일까지, 광교∼장통교 징검다리는 21일까지 운영된다. 운영 시간은 낮 12시부터 밤 11시까지다. 누리집(happyalliance.org) 참조.
◇ SK주식회사 C&C는 22일까지 인공지능·빅데이터 석·박사 산학 장학생 2기를 모집한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등록금 전액과 연구 지원금, 해외 학회 참가 경비 등을 지원하고, 회사 연구 프로젝트 참여 기회와 기술 임원과의 1대1 멘토링을 제공한다. 누리집(skcareers.com) 참조.
◇ 재외동포재단은 26∼29일 서울 잠실의 롯데호텔월드에서 ‘세계한인회장대회'를 연다. 각국의 현직 한인회장과 대륙별 한인회 연합회 임원 등 400여 명과 국회, 정부 유관기관과 단체 관계자 등 모두 500여 명이 참가한다.
◇ 천주교 서울대교구는 11일 지진 피해를 입은 멕시코 남부 지역에 긴급 구호자금 5만 달러를 지원하기로 했다. 염 추기경은 이날 멕시코 안테케라 오악사카 대교구장 호세 루이스 차베스 보테라 대주교에게 위로 서한도 보냈다.
◇기상청은 한국기상산업기술원과 함께 최근 ‘날씨 빅데이터 콘테스트'의 환경부 장관상인 최우수상으로 단국대팀의 ‘미세먼지와 보건 데이터를 활용한 천식 환자 예측' 방안을 뽑았다. 기상청장상인 우수상은 인하대(기상데이터를 활용한 수상 태양광 최적 입지 추천)와 고려대·성균관대(날씨에 따른 콜택시 수요 예측) 팀이 받았다.
◇ 교보문고는 11∼20일 수도권 10개 지점에서 독자가 기증한 책을 기부하는 북리사이클 캠페인을 한다. 해당 지점에 책을 기증하면 작은도서관, 군부대, 유치원, 사회복지시설 등에 기부된다. 누리집(tinyurl.com/ycbuvmx5) 참조.
◇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아름다운가게와 다음세대재단과 함께 잠9일 원한강공원 잔디광장에서 만성·희귀난치성질환 질환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초록산타 상상놀이터'를 열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와 11일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9월 수상자로 김훈석 현대중공업부장과 김순석 이다 대표이사를 선정했다. 김 부장은 선박용 디젤 엔진을 개발한 공로를, 김 대표는 틈이 없는 밀착 구조의 창호 기술을 개발해 국내 건축자재산업의 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찾아가는 가족콘서트는 12,14일 경북 고령 덕곡초와 문경 호계초에서 문화소외지역에서 초등생을 대상으로 공연을 진행하는 작은학교투어를 진행한다.
◇ 한화손해보험은 11일 화재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서울시 강동구 이재민에게 위로금과 구호세트, 생활용품 등을 전달했다.
◇ 산업은행은 9일 결연 복지시설인 서울성로원의 어린이, 교사 등과 함께 남이섬을 걷는 ‘사랑의 트레킹' 행사를 했다.
◇ 행정안전부는 10월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여는 ‘전자정부 50돌 기념식'에 참석할 국민 참가자를 모집한다. 누리집(e-gov50.kr) 참조.
◇ 서울시는 11∼15일 경북 상주에서 ‘즐거운 도농상생 프로젝트, 도농 일자리 교류사업'을 한다. 참가자들은 참배 수출단지 농업회사법인 소속 농가를 방문해 배 수확을 돕는다.
◇ 한반도평화연구원은 16일 서울 서대문구 필름포럼에서 `20회 시네토크'를 열고 영화 <프란츠>를 관람한다. (070)8611-7109.
◇ 흥사단은 14일 오후 6시 서울여성플라자 1층 국제회의장에서 ‘흥사단 후원의 밤 <청년, 새로운 도약>’을 연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