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26일부터 교육부 자유학기제와 연계해 시행되는 전국 중학생 미세먼지관련 교육 과정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누리집(ggomgil.go.kr) 참조.
◇ 세종대 취창업지원처는 20일부터 새달 28일까지 학교 캠퍼스와 인천 홈플러스 연수원에서 여학생 취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여대생 특화 프로그램’을 연다.
◇ 관세청은 25일 9월의 관세인으로 노경태 서울세관 관세행정관을 선정했다. 노 관세행정관은 해외자원 개발 투자금 일부를 빼돌려 호화 사치 생활을 한 이들을 검거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코스닥협회는 25일 서울도신초와 여강중 야구부에 ‘코스닥 베이스볼 챌린지'에 참가한 16개 팀의 대회 참가비와 홈런적립금으로 마련한 1천만원을 후원금으로 전달했다.
◇ 패션그룹 형지는 23일 서부산 쇼핑몰 아트몰링에서 저소득 여성 가장을 후원하는 ‘제9회 윙스 오브 위민' 캠페인 기금 전달식을 열고 부산·경남 지역에 사는 9가정에 900만원 가량을 후원했다.
◇ 서울시는 26일 오후 1~8시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서울시 25개 자치구의 문화원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자리인 ‘서울문화원 엑스포'를 연다.
◇ 한국국제협력단은 22일 국내외 난민을 위한 재활용 의류 1천 벌을 유엔난민기구와 유니클로에 기증했다.
◇ 대원제약은 22일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를 통해 아동·장애인·의료·노인·노숙인 시설 등 약 260곳에 감기약 ‘콜대원' 3만 개를 기부했다.
◇ 국제회계기준위원회는 삼성생명 박정혁 수석을 보험산업의 새 회계기준 ‘IFRS(국제회계기준) 17' 적용을 위한 전문가 그룹에 선임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