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MZ국제다큐영화제 조직위원회는 27일 폐막식과 함께 분야별 수상작을 발표했다. 한국경쟁 부문에서 세월호 참사 관련 다큐멘터리인 <망각과 기억 2: 돌아봄>을 최우수상으로, 전체 대상인 흰기러기상은 안나 자메츠카 감독의 폴란드 영화 <성찬식>(Communion)을 선정했다.
◇ 한국연구재단은 교육부와 함께 28일 용인송담대에서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 육성사업의 하나로 ‘2017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및 현장실습수기 공모전’을 연다.
◇ 숭실대는 28일 한경직기념관 대예배실에서 ‘개교 120돌 기념예배’를 연다. 학부생들로 구성된 ‘숭실 120 콰이어’가 기념 합창공연도 한다.
◇ 군인공제회는 추석 명절을 앞둔 25∼27일 수도권 지역에 사는 6·25 참전용사와 순직군경과 형편이 어려운 군인공제회원 16명에게 성금과 위문품을 전달했다.
◇ 페이스북코리아는 새달 20일 서울 강남구 사무실에서 중소상공인에게 무료로 동영상 광고 제작법을 교육하는 행사인 ‘비디오 스토리텔링 해커톤'를 연다. 누리집(tyle.io/events/facebook) 참조.
◇ 행정안전부는 27일부터 11월6일까지 자전거 이용 활성화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제8회 ‘자전거 사랑·안전' 사진·UCC 공모전'을 연다. 누리집(bike.go.kr) 참조.
◇ 국학원은 새달 3일 개천절을 맞이해 전국 16개 광역시도에서 개천문화대축제를 연다. 서울에서는 오전 10시30분부터 광화문 광장에서 단기 4350년 개천절을 경축하는 거리 퍼레이드와 보신각 타종식을 한다.
◇ 사학연금공단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27일 전남 나주에 있는 아동복지시설인 금성원과 백민원을 방문하여 행복나눔 후원금을 전달했다.
◇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27일 ‘중견련과 함께하는 추석 맞이 온정나눔 전달식'을 열고 서울 마포 지역 내 홀로 사는 노인가정에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