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성대는 12일 학교 국제회의장에서 고교생의 진로탐색 및 학과선택에 도움을 주는 ‘곡정고 비교과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육군학생군사학교는 14일 강릉 무장공비 침투사건의 영웅인 고 서형원 소령의 동상 제막식을 했다.
◇ 푸르메재단은 15일 오전 서울 상암동 하늘공원에서 장애 어린이 지원을 위한 ‘제5회 은총이와 함께하는 철인3종경기대회'를 열었다. 참가비 총 8031만원은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서 재활치료를 받는 장애 어린이들을 위해 쓰인다.
◇ 금융투자협회와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가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불스홀에서 헤지펀드 시장에 대한 이해와 대학생·대학원생의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헤지펀드 콘서트'를 열었다.
◇ 고용노동부는 15일 ‘2017년 노사문화 대상(大賞)' 대통령상 수상업체로 ㈜레이언스와 한국조폐공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 국립국제교육원은 15일 내년 3월 1일부터 6개월 또는1년간 국내에서 활동할 정부 초청 ‘해외 영어 봉사장학생'(TaLK)을 모집한다. TaLK는 재외동포 대학(원)생과 원어민을 대상으로 선발해 영어교육 기회가 부족한 한국의 농어촌 초등학교에서 방과 후 수업의 하나로 영어를 가르치는 프로그램이며, 주말에는 한국문화를 배우고 체험하게 된다. 누리집(talk.go.kr) 참조.
◇ 세종대왕기념사업회는 12일 열린 ‘제18회 한글날 기념외국인 한글 글씨쓰기 대회'에서 일본인 기우치 우라라를 문화체육부장관상인 으뜸상에 선정했다. 동상은 장혜결(중국)와 아부나브 오후드(사우디아라비아)가 받았다.
◇ 서울장학재단은 15일 16∼24일 동안 저소득층 가정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2017학년도 2학기 서울희망장학금 대학분야' 장학금 신청을 받는다. 선발 결과는 새달 24일 발표하며, 장학생은 이번 학기에 100만원을 지원받는다. 누리집(hissf.or.kr) 참조.
◇ 여성가족부는 16일부터 새달 12일까지 어린이들에게 성평등한 생각을 심어주기 위해 ‘텔레비전 속의 여성과 남성, 다시 쓰는 평등 이야기'를 주제로 하는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 누리집(mogef.go.kr/kids) 참조.
◇ 세종대왕기념사업회는 12일 한글 반포 571돌을 맞아 서울 청량리동 세종대왕기념관 앞뜰에서 ‘제18회 한글날 기념외국인 한글 글씨쓰기 대회'를 개최해 일본인 기우치 우라라가 문화체육부장관상인 으뜸상을, 장혜결(중국)과 아부나브 오후드(사우디아라비아)가 동상을 받았다.
◇ 대한출판문화협회는 31일까지 2천권 이상의 책을 소장한 사람을 대상으로 ‘모범장서가'를 모집한다. 누리집(kpa21.or.kr) 참조.
◇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은 28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서울로 7017 장미무대에서 밴드 플라스틱의 재능기부로 ‘그린 콘서트'를 연다.
◇ 전국해상산업노동조합연맹은 13일 해양계 고교 4곳에 장학금과 학교발전기금 6천만원을 기탁했다. 대상 학교는 부산해사고, 경남해양과학고, 포항해양과학고, 인천해사고이다.
◇ 국민은행은 13일 유기동물을 치료하고 이들이 새 주인을 만나도록 하는 등 사업에 쓰도록 동물자유연대에 1억원을 기부했다.
◇ 전국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와 삼성 에스원은 14일 오후 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박상기 법무부장관과 김갑식 전국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장, 범죄 피해자, 일반시민 등 총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범죄 피해자 지원기금을 마련하는 걷기대회 행사인 ‘다링(DaRing) 행사를 열었다.
◇ 국가보훈처는 16일 오전 11시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해 6·25전쟁을 체험하고 자유와 평화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VR로 전하는 나라사랑 이야기' 체험존 개관식을 한다.
◇ 소방청 중앙소방학교는 16일부터 새달 3일까지 아시아, 동유럽 등 8개 개발도상국에서 초청한 소방·긴급재난 공무원 20여명을 대상으로 ‘대형재난 긴급구조 대응역량 강화과정'을 연다. 중앙119구조본부도 15일부터 내달 4일까지 세네갈 소방공무원 15명을 대상으로 같은 연수과정을 진행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