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영수 울산 아너소사이어티 10호 회원인 삼두종합기술 대표는 26일 울산박물관에 1986년산 ‘포니2' 자동차를 기증했다. 1987년 등록한 1400cc해치백(5도어) 모델인 이 차는 현재까지 '29조 4165'라는 자체 번호판을 달고 원형을 유지해 운행이 가능하다.
⊙ 구자홍 LS니꼬동제련 회장은 26일 대구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한금속재료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리나라 비철금속 업계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금속재료상’을 수상했다.
⊙ 오태환 시인은 26일 <바다, 내 언어들의 희망 또는 그 고통스러운 조건·31> 외 6편의 작품으로 ‘제2회 윤동주 서시 문학상’ 수상자로 뽑혔다. ‘해외작가상’은 권귀순 시인, ‘해외작가 특별상’은 문인귀 시인이 각각 수상자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새달 25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열린다.
⊙ 박근칠 성균관의대 내과학 교수는 최근 대한의학회와 한국베링거인겔하임으로부터 폐암 연구 수준을 인정받아 ‘제27회 분쉬의학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신현우 서울의대 약리학 조교수는 젊은의학자상 기초부문으로, 이용호 연세의대 내과학 조교수는 젊은의학자상 임상부문으로 선정됐다.
⊙ 김승협 서울대 영상의학과 교수는 최근 대만에서 열린 제16차 세계초음파의학회 총회에서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 윤종성 인제대 토목도시공학부 교수는 19일 거제 대명리조트에서 열린 ‘한국해양공학회 정기총회’에서 제17대 한국해양공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 이상엽 한국과학기술원 생명화학공학과 특훈교수는 중국과학원으로부터 ‘특훈교수 국제펠로우’와 중국과학원 산하 텐진산업생명공학연구소의 명예교수로 추대됐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