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30일 ‘2017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수상자 28명을 선정했다. 최고 영예인 문화훈장 대상으로 은관은배우 윤여정·박근형과 가수 남진씨, 보관에 고 김지석 부산국제영화제 부집행위원장·개그맨 이경규·드라마작가 이금림씨 등 6명이다. 대표적인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피해자인 방송인 김미화는 대통령표창을 받는다.
◇ 기독교TV는 27일 이사회를 열고 고장원 현 부사장을 신임 사장으로 선임했다.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30일 부이사장에 정진우 목사를, 상임이사에는 남규선씨를 임명했다. 비상임 이사진에는 김유선 한국노동사회연구소 선임연구위원, 김재승 전 민주화운동청년연합 부의장, 이나영 중앙대 사회학과 교수, 이원영 서울대 한국정치연구소연구원 등을 선임했다.
◇ 한국언론진흥재단은 새달 13∼14일 서울프레스센터에서 ‘KPF 저널리즘 콘퍼런스'를 열고 ‘뉴스 미디어의 미래 : 플랫폼, 신뢰,혁신'을 주제로 저널리즘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누리집(kpf.or.kr) 참조.
◇ 원광대 익산한방병원은 30일 올림픽 배드민턴 금메달리스트인 김동문 원광대 사회체육학과 교수를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 성균관유도회는 새달 9일 서울 종로 유림회관에서 1919~20년 파리강화회의에 한국의 독립을 호소하는 서한을 보낸 것을 기념하는 ‘파리장서 선현추모제'를 열고, 9∼11일 명륜당에서 파리장서 추진과정 전시회를 진행한다.
◇ KT스카이라이프는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해 울릉도와 독도를 방문해 경비시설과 복지시설에 위성방송 안테나 14대를 설치하고 울릉군청과 울릉장학회에 총 7천만원 상당의 장학기금 등을 전달했다.
◇ 제15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는 새달 2∼7일 서울 씨네큐브 광화문과 씨지브이피카디리 1958에서 열린다. 올해 경쟁부문에는 개막작으로는 <골수팬>과 <내 인생의 물고기>가 선정됐다. 국내 경쟁부문에는 <대자보>(곽은미 감독), <미열>(박선주), <코코코 눈!>(문지원) 등이 올랐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