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그룹(회장 신동빈)는 30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포항 지진피해 복구 지원금 10억원을 기부했다.
◇ 아모레퍼시픽(회장 서경배)은 30일 포항 지진피해 복구 성금 2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 한국조사기자협회(회장 유영식)는 1일 오후 7시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제31차 정기총회를 열고 ‘올해의 한국조사기자상’ 수상자로 신문부문 <한국일보> DB콘텐츠부(최종욱 부국장, 김지오 차장, 박서영 과장), 방송부문 <문화방송> 아카이브사업부를 시상한다.
◇ 한신대는 23~27일 코리아 디자인센터에서 열린 ‘제46회 전국 대학(원)생 디자인대전'에서 동상을 받은 온희재(재활학과 15학번), 이경빈(정보통신학부 15학번) 학생들이 수상상금 전액을 대학발전기금으로 기부했다.
◇ 프로야구 SK 와이번스는 프로 코치가 사회인 야구인을 지도하고 그 참가비는 전액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하는 ‘박경완·제춘모의 희망코칭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박경완·제춘모 코치가 오는 9일 오전 10시 강화도의 SK 퓨처스 파크에서 포수반·투수반 각 15명씩 사회인 야구인을 대상으로 '일일 코치'로 나선다. 5일까지 이메일(hillkidd@nate.com) 접수, 참가비는 1인당 10만원이다.
◇ 안양대는 1일 서울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안향 선생의 교육혁명과 인재육성 업적의 재조명을 위한 ‘제1회 안향학술포럼’을 연다.
◇ 재단법인 행복세상(이사장 김성호)은 2일 오후 3시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6층 시지브이(CGV) 스타리움관에서 창립 10돌 기념식을 연다. 재단은 기념식에 다문화가족 300여명과 후원자 등 450명을 초청해, 문화나눔행사로 영화 <아이 캔 스피크>를 함께 관람한다.
◇ 한국화이자제약은 30일 전국 심장병 환아를 위한 치료 기금 1천만원을 구세군자선냄비본부에 전달했다. 기금은 경제적인 문제로 적절한 수술 시기를 놓치는 환아를 위해 기획한 클로버 캠페인으로 조성했다.
◇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30일 비만클리닉 ‘365mc' 신촌점 김정은 대표원장이 1억원을 기부하면서 1억원 이상 고액 기부자 모임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했다.
◇ 한국대부금융협회는 30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 전기장판 800개를 기부했다. 물품은 독거노인 가구 800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한전KDN과 29일 전남 나주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인 금성원에서 소외계층 아동의 IT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KDN IT움 1호점’의 기증 행사를 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