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인문사회연구회는 8일 제246차 이사회를 열고 제8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원장으로 나영선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부원장을, 제 5대 육아정책연구소 소장으로 백선희 서울 신학대 사회복지학과 교수를 선임했다.
◇ 환경부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최근 제16회 국립공원 사진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하고 일반부문 대상으로 ‘공룡능선 노을 빛’(임흥빈·
속초시청 기획감사실장)을 선정했다. 누리집(knps.or.kr) 참조.
◇ 가배울(대표 김정희)은 11일 이화여대 리더십 개발원에서 한수연 상생촌 대표와 윤영석 땅끝황토친환경영농법인 전무를 초청해 ‘수입 유기농 농사에서 자생 유기농 농사로의 전환’을 주제로 ‘제 6회 가배울 토종씨앗포럼’을 연다.
◇ 한국문화재재단은 9일 서귀포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폐막한 제12차 유네스코 무형유산보호협약 정부 간 위원회(무형유산위원회)에서 인도네시아와 키르기스스탄의 비정부기구(NGO)와 경합 끝에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대표하는 무형유산 평가기구 NGO로 선출됐다. 평가기구는 6개 지역에서 각각 한 명(기관)씩 뽑힌 정부 추천 전문가와 유네스코 인가 NGO 등 12명(기관)이 새해 1월부터 4년간 활동한다.
◇ 대진대는 동농이해조선생기념사업회와 8일 오후 2시 본교에서 소설가 동농 이해조 선생의 서거 90주기를 기념하고 그의 작가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제1회 이해조소설문학상의 시상식을 연다.
◇ 협성대는 8일 교내 이공관 국제회의실에서 학교발전을 위한 대학 거버넌스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 전국대학노동조합 서울여대지부(지부장 이계원)는 4일 교내 바롬인성교육관 국제회의실에서 노조 창립 30돌 기념식을 진행하고 노동조합 장학기금 5000만원을 서울여대에 기부 약정했다.
◇ 국민대는 8일 비즈니스IT 전문대학원 석사과정 최호창·고은정 학생이 지난달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NTIS 정보활용 경진대회에서 장관상을 수상했다.
◇ 연구공간 파랗게날은 16일 낮 2시 산수제(경남 거창군 북상면 산수리 산수병곡길 358-50. 산수마을 표정숙가옥)에서 곽재구 시인의 ‘시가 꾸는 지상의 꿈 - 사평역 밤열차는 몇 시에 드는가’를 주제로 일흔두 번째 고택에서 듣는 인문학강좌를 연다.
◇ 한라언론인클럽(회장 오승호)은 10일 ‘2017 자랑스러운 한라언론인'에 현승윤 한국경제신문 편집국장을 선정했다.
◇ SK이노베이션은 8일 자사 광고 조회 수와 기부 금액을 연동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마련한 4천만원을 하트하트재단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저소득 가정 발달장애 청소년의 음악 활동 지원에 쓰인다.
◇ SGI서울보증은 8일 서울대 어린이병원에 저소득층의 희귀·난치병 어린이 치료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임흥빈씨 사진 ‘공룡능선의 노을 빛’.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