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혜원(전남 여수시 아동복지시설)은 15년째 봉사활동을 해온 우종완 지역사회보장협의회 위원장을 주인공으로 한 2018년도 탁상달력을 만들어 선물했다. ‘키다리 아저씨’를 불리는 우 원장과 원생들이 함께 찍은 기념사진 12장으로 감사의 뜻을 전했다.
◇ 한국컴패션(국제어린이양육기구)은 새해 1월2일~2월27일 서울 한남동 사옥에서 초등학생 및 미취학 아동과 부모를 대상으로 ‘2018 컴패션 윈터스쿨'을 연다. 참가자들에게는 졸업 선물과 봉사활동증명서가 발급된다. 누리집(compassion.or.kr) 참조.
◇ 성결대는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여대생을 위한 다양한 취업 특화 프로그램의 하나로, 새해 1월3~9일 한신대 대학일자리센터와 공동으로 ‘항공사 승무원 취업 특화 과정’을 시행할 예정이다. 경기지역 대학생 및 청년이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 국회도서관 국회기록보존소는 22일 강훈식, 김경수, 이재정 의원실과 국회입법조사처 대회의실에서 `국회기록보존소의 위상과 역할’을 주제로 공동세미나를 열었다.
◇ 세종대는 27일 오후 7시30분 서울대 김난도 교수의 `제4회 세종 공감오디세이’ 특강 등 문화 콘서트를 연다.
◇ 삼육대는 22일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교육국제화역량인증제'에서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
◇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제12옥사에서 새해 1월2일부터 국가보훈처에서 선정한 ‘2018년 이달의 독립운동가’를 연중 소개하는 상설 기획전시를 연다. 누리집(sscmc.or.kr) 참조.
◇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정의·평화위원회는 성탄절을 맞아 23일 경북 포항 지진피해 지역 주민을 위한 나눔 프로젝트 ‘온정 나눔, 희망 나눔'을 열었다. 피해 지역의 쌀을 수매해 피해 주민들에게 나눠 주고 이주를 시작한 주민들에게 담요를 전달했다.
◇ 유교(성균관)는 새해 1월1일 오전 11시 성균관 대성전에서 제23회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고유(告由)제를 연다.
◇ 민주평통애틀랜타협의회는 새해 2월2일(현지시각) 덜루스의 인피니티센터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를 홍보하고 성공을 기원하는 음악회’를 연다. ‘평화와 화합의 대합창' 주제로, 주지사를 비롯해 조지아 출신 연방의원들, 지자체장과 의원, 한국전 참전용사 등 800여명을 초청할 예정이다.
◇ 금융감독원은 22일 25개 금융기관에서 모금한 한국 구세군에 이웃돕기 성금 11억4100만원을 전달했다.
◇ 고용노동부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22일 ‘대구발달장애인훈련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고용노동부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함께 새해 1월19일까지 2018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을 모집한다. 누리집(seis.or.kr) 참조.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