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그룹은 27일 서울 정동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취약계층 복지사업 및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문화예술인들을 위한 사회적 일자리 연결 사업을 위한 성금 20억원을 전달했다.
◇ 한국기자협회는 정규성 회장, 김규식 부회장, 김동훈 부회장, 김용만 총괄본부장이 27일 서울 정동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박찬봉 공동모금회 사무총장에게 성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푸른아시아(NGO)는 새달 18일까지 3기 대학생 기자단을 모집한다. 수도권 거주 1∼3학년 대학생 중 환경과 기후변화에 관심이 많은 10명을 선발하여 약 1년간 기사쓰기 등의 활동을 한다. 누리집(greenasia.kr) 참조.
◇ 안중근평화재단청년아카데미는 2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2017년 안중근평화대상'을 전달했다.
◇ 한국영화배우협회는 28일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제6회 대한민국 톱스타상 시상식을 연다. 배우 나문희(<아이 캔 스피크>), 이정현(<군함도>), 최민식(<침묵>), 현빈(<공조> <꾼>)이 올해 ‘대한민국 톱스타상' 수상자로 결정됐다.
◇ KT는 27일 아주대의료원과 양해각서(MOU)를 맺고 이국종 교수가 이끄는 권역외상센터 지원에 나선다. 예방 가능한 사망예측 연구 및 외상외과 발전 연구 등을 위한 연구소 설립에 3년간 모두 6억원을 후원하기로 했다.
◇ 충북도교육청은 27일 ‘제34회 단재교육상’ 수상자로 사도 부문 강성호 청주외국어고 교사, 학술 부문 허원 서원대 역사교육과 교수, 공로 부문 김하돈 시인을 각각 선정했다.
◇ 신한은행은 27일 산하 한국사금융박물관이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보유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금융사박물관은 신한은행이 1997년 설립한 금융사 전문 박물관으로 우리나라 금융발전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국채보상운동 취지서' 등 소장 유물 8종이 지난 10월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지정됐다.
◇ 웰컴금융그룹은 27일부터 새달 12일까지 ‘제15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 신청을 받는다.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웰컴금융 고객중 중·고·대학생 자녀가 있거나 본인이 대학교, 평생교육원, 방송통신대학 재학생이 대상이다. 새해 1월 12일까지 한국방정환재단으로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
◇ 한국은행 화폐박물관은 새달 16∼19일 4회에 걸쳐 ‘2018년 동계 어린이 박물관교실'을 연다. 참가비 무료. 누리집(museum.bok.or.kr)에서 신청서 작성.
◇ 수와진 사랑 더하기는 27일 소외이웃을 위한 양모 이불 50채(900만원상당)를 전북 김제시에 기증했다.
◇ NH선물은 지난 21일 농업인 복지 증진을 위해 농산물과 농업 관련 파생상품 거래 수수료 일부로 조성한 기부금 2천만원을 농협재단에 전달했다.
◇ LS산전은 27일 경기도 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지역 내 저소득 홀몸노인들에게 2600만원 상당의 방한의류 120벌을 기부하는 ‘LS산전과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를 열었다.
◇ 대한축구협회는 포니정재단과 함께 27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중학생 선수 60명에게 1인당 200만 원씩의 장학금을 전달하는 ‘제3회 장학금 수여식'을 열었다.
◇ KB국민은행은 27일 송인성 대전·충남지역 영업그룹 대표 등이 한남대를 찾아 대학발전기금 3억3천만원을 기탁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