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운대는 7일 본교 전자공학과 유지상 교수를 제10대 총장으로 선임했다. 유 총장은 서울대 전자공학과와 대학원을 거쳐 미국 퍼듀대에서 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7년부터 광운대 전자공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정보통신처장, 정보과학교육원장 등을 지냈다.
◇ 아주대는 5일 박형주 본교 석좌교수를 제16대 신임 총장으로 선임했다. 박 총장은 서울대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버클리 캘리포니아주립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뒤 오클랜드대, 고등과학원, 포항공대에서 교수로 재직했다.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5일 지난해 11월 지진으로 특별재난지역이 선포된 포항시를 비롯한 1만6991세대에 1차로 국민성금 169억9100만원을 지원했다.
◇ 근로복지공단은 7일 산재 노동자 가정의 고교 입학 예정자·재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한다. 대상은 산재 노동자의 유족인 배우자와 자녀, 상병보상 연금을 받거나 장해를 입은 노동자 본인 또는 배우자·자녀다. 희망자는 2월 14일까지 신청인의 주소지 또는 해당학교 관할 근로복지공단 지역본부 또는 지사에 신청하면 된다. 누리집(kcomwel.or.kr)참조.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8∼12일 ‘2018 겨울독서교실- 책 속에서 겨울나기'를 운영한다. 작가와의 만남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 사랑의달팽이(청각장애인 복지단체)는 5일 그룹 하이라이트의 가수 겸 뮤지컬배우 양요섭의 팬클럽 ‘양요섭서포터즈'로부터 기부금 200만원을 전달받았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