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영화평론가협회는 10일 조혜정 중앙대 예술대학원 교수를 협회 제25대 신임 회장으로 선출했다. 조 신임 회장은 영화진흥위원회 위원, 영상물등급위원회 위원, 영상자료원 이사를 역임했다.
◇ 한국과학기술원은 10일 교내 영빈관에서 기부자의 이름을 딴 ‘지영석 캄보디아 봉사단’과 ‘장병규 인도네시아 봉사단’ 발대식을 했다. 지영석씨는 과학·의료 분야 출판사 엘스비어 회장이고, 장병규씨는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이다. 봉사단은 각각 20명과 16명으로 캄보디아 프놈펜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과학실험 교육봉사 및 무료급식 봉사 등을 할 예정이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0일 ‘이달의 과학기술인상' 1월 수상자로 김준 연세대 대기과학과 교수를 선정했다. 김 교수는 인공위성으로 대기 중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등의 농도분포를 측정하는 원격탐사 방법을 개발해 대기오염 및 기후변화 분석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엔씨문화재단은 8∼19일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 학생과 함께 소외계층 아동, 청소년에게 과학, 기술을 교육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마리아수녀회가 운영하는 양육보호시설 ‘소년의 집'에서 MIT 학생 4명과 소년의 집 학생 21명이 참여하고 있다.
◇ 한국영화배우협회(이사장 거룡)는 10일 국내 1호 수제 맥주 기업 세븐브로이맥주와 사업 공동 추진 관련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앞으로 세븐브로이맥주와 세븐브로이펍은 ‘한국영화배우협회 공식지정업체'라는 문구를 사용하며, 향후 브랜드 개발 등을 통해 한국영화배우협회에 복지기금을 후원하기로 했다.
◇ 세종문화회관은 10일 11대 서울시합창단장에 강기성 서울바로크싱어즈 상임지휘자를 임명했다. 강 신임 단장은 서울대 음대 성악과를 졸업한 후 독일 하이델베르크-만하임 국립음대 지휘과 최고과정에서 오케스트라와 합창지휘를 공부했으며 1997년 귀국 후 직접 창단한 서울바로크싱어즈를 20여 년간 이끌어왔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