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정희 유한양행 사장은 10일 차기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이사장으로 내정됐다.
⊙ 박용안 유엔 산하 대륙붕한계위원회 의장은 11일 위원회 활동 관련 자료 등을 해양박물관에 기증하기로 약정을 맺는다. 대륙붕한계위원회는 배타적경제수역 200해리를 넘는 국가의 대륙붕의 한계가 어디까지인지를 과학적·기술적으로 심사해 권고하고 국가 분쟁을 중재하는 유엔 산하기구로 1997년에 설립됐다. 박 의장은 의장 임기가 만료되는 2022년 6월 이후 위원회 활동 자료와 함께 개인 소장한 해양 관련 기록물을 정리해 2025년까지 박물관에 기증할 계획이다.
⊙ 박찬욱 서울대 교육부총장은 10일 한국사회과학협의회 제20대 회장에 취임했다.
⊙ 윤성로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교수는 10일 2018년 마이크로소프트(MS) 공동 연구 지원금 대상자로 선정됐다. 윤 교수는 보이스피싱을 탐지하는 ‘안티스푸핑' 인공지능 기술을 MS와 공동으로 연구·개발할 예정이다. 딥러닝 기반 음성 합성·변환 기술을 개발한 공로로 IBM 교수상 및 연구 지원금도 받는다.
⊙ 김래영 한양대 전기생체공학부 교수는 10일 국제인명사전 ‘마르퀴스 후즈 후'에서 주는 ‘앨버트 넬슨 평생공로상'을 받았다. 전기·전자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 학회, 교육 활동을 한 공로다.
⊙ 박해진 배우는 16일 중국 산둥성에서 열리는 ‘2018 녹상·소자풍상 시상식'에 초청됐다. 중국의 스타일 매거진 <소자시크>가 주최하는 이 시상식에서는 패션, 영상,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스타들을 선정한다. 그는 지난해 11월 <소자시크>의 표지모델로 등장했다.
⊙ 이동욱 배우는 12일 오전11시 서울프레스센터에서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로부터 홍보대사 위촉장을 받는다.
⊙ 이길재 충북대 한국지방교육연구소 부소장·교육학과 교수는 2017년 지방교육행정 조직·인력관리 효율화 유공을 인정받아 지난달 29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