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공회대는 19일부터 새달 19일까지 ‘제3회 한경희 통일 평화상' 수상자 추천 공모를 한다. 상은 1982년 간첩조작 사건인 ‘송씨 일가간첩단'의 여두목이라는 누명을 썼던 고 한경희씨를 기리기 위해 제정됐다. 수상자는 3월 8일 발표하며 4월 6일에 시상식이 열린다
◇ 한국구세군은 18일 지난해 자선냄비 집중모금 기간(11월 30일~12월 31일) 동안 모금된 금액이 총 63억3600만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도보다 5%(3억원) 가량 늘어난 금액이다.
◇ 대한민국을 생각하는 호남미래포럼(이사장 김정옥·선임대표 허신)은 18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신년하례회를 갖고 ‘대한민국을 빛낸 호남인상’ 수상자인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경제·산업 분야)과 최경주 프로골퍼(문화·예술·체육 분야)에게 상패와 기념 흉상을 수여했다.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은 최근 장애학생 부모용 사이버 교육콘텐츠 ‘부모애 꿈 잡'을 개발해 사이버연수원(cyedu.kead.or.kr)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장애인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장애인 자녀의 진로 선택과 취업준비를 도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는 18일 제 32대 회장선거에서 회장 송명제, 부회장 조중현씨가 당선됐다고 밝혔다.
◇ 대한언론인회는 18일 서울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2018년도 정기총회를 열어 이병대 현 회장을 제21대 회장에 재선출했다. 감사에 박응칠(전 <아리랑티브이> 감사), 이태영(전 대한체육회위원· 현 대한체육회 고문)씨를 각각 선임했다.
◇ 농협재단은 22일부터 새달 2일까지 2018년도 ‘농협장학관' 입주생을 모집한다. 농업인 자녀 중 올해 신입 대학생과 대학 재학생이 모집대상이며 총 수용인원은 490명이다. 장학관은 북한산우이역 인근에 위치하며, 1학기 납부액은 40만원이다. 농협재단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한 후 장학관을 방문해 입주 신청을 하면 된다.
◇ 개혁교회국제연합은 한국예수교장로회 총회와 함께 18일 하승무 시인(한국장로회신학교 역사신학 교수)을 `2018 한국신학교육자상' 수상사로 선정했다. 부천개혁교회 이천우 담임목사와 조직신학자인 고영윤 목사에게는 `한국신학교육자 표창패'가 수여됐다.
◇ 인천대는 오는 9월부터 세계 148개 나라의 주한 명예영사들이 추천한 해당 국가 학생에게 4년 장학금을 지급한다. 인천대는 주한 명예영사단과 이런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