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남일보는 29일 노병수 전 대구 동구문화재단 대표를 새 사장으로 선임했다. 노 사장은 대구공업대 교수, 문희갑 전 대구시장 비서실장, 열린우리당 대구시당 수석부위원장, 영남외국어대 총장, 달서구문화원장 등을 지냈다.
◇ 법조언론인클럽(회장 박재현)은 30일 오후 6시30분 서울 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시상식을 열고 한센인권변호단(단장 박영립 화우공익재단 이사장)에 ‘2017 법조인상’을 시상한다. ‘법조언론인상’은 박근혜정부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 상납을 최초 보도한 <매일경제신문> 이현정 기자가 받는다.
◇ 그랜드코리아레저는 29일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동계패럴림픽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조직위원회에 30억원을 기부했다.
◇ 서울연극협회와 서울연극인대상운영위원회는 지난 28일 제5회 서울연극인대상 시상식을 열고 극단 인어의 <불멸의 여자>를 대상(서울시장상)으로 시상했다. 이 작품은 연출상(연출 최원석)도 받았다. 극작상은 <홀>(HOLE)의 김진만 작가가, 연기상은 <2017애국가-함께함에 대한 하나의 공식>의 강애심, <부박삼일>의 이황의, <바보햄릿>의 원종철·정성호 배우가 받았다.
◇ 피스코리아는 29일 ‘제3회 백범정신 실천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시상식은 30일 오후 2시 서울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다. 수상자는 배종수 서울교대 명예교수(백범교육상), 최환 전 대검찰청 공안부장(백범법조인상), 장충의 <인민일보> 한국대표부 대표(백범평화상), 엄용수 한국방송코미디언협회 회장(백범문화상), 이금자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회장(백범봉사상), 정일용 <연합뉴스> 대기자(백범언론인상), 송기출 한국국제문화교류원 대표(백범평화상), 정종민 전 여주교육지청 교육장(백범청백리상) 등이다.
◇ 한국무용협회(조남규 이사장)는 29일 ‘2017 예술대상' 수상자로 현대무용의 박명숙(성남문화재단 대표이사), 전통무용의 김근희(경기도 무형문화재 제53회 경기검무 보유자), 한국무용의 김운미(한양대학교 예술체육대학 학장), 발레의 박재근(상명대학교 무용예술학과 교수)을 선정했다.
◇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은 한국아시아우호재단과 함께 캄보디아 현지와 국내 다문화 가정에 도서 1만1천권(1억원 규모)을 지원하기로 했다. 보급 도서는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이 쉽게 읽을 수 있는 그림책과 초등학교 고학년 대상 이야기책으로 구성된다.
◇ 써모스코리아는 지난 18일 써모스 플리마켓을 열어 보온병, 보온도시락 등을 판매한 수익금 전액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에 26일 전달했다. 기부금은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 제주에너지공사는 지난 26일 희망 2018 나눔캠페인 성금 3억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 국립한국농수산대학은 29일 완주군청에 졸업생들이 직접 생산한 쌀과 보리쌀, 새송이버섯, 사과즙, 표고버섯 가루 등 600만 원 상당의 농산물을 전달했다.
◇ 한국토지주택공사는 29일 문화 소외계층의 평창동계올림픽 경기 관람을 지원하기 위해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전국 사회복지관과 아동복지관에도 올림픽 경기 입장권 1천장을 제공하고, 교통편과 식비 등 관람에 필요한 부대비용을 지원한다.
◇ 페퍼저축은행은 29일 호주로 유학을 떠나는 학생 2명을 선발해 각각 1천만원씩 총 2천만원을 전달했다. 페퍼저축은행은 호주 페퍼그룹이 대주주이며 경기도와 호남을 중심으로 영업하고 있다.
◇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전북 전주 소재)는 새달 1일 자유롭게 책을 읽고 휴식도 취할 수 있는 ‘책마루'를 개장한다. 정식 개장 전날인 이달 31일 오후 3시에는 김덕수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가 ‘세계 속의 사물놀이'를 주제로 강연한다.
◇협성대(총장 박민용)는 지난 18∼24일 박민용 총장과 정인환 대외협력처장, 김동윤 대외협력 담당자가 베트남을 방문해 하노이 호아빈대학, 하이즈엉 탄동대학, 호치민 건축대학 등 3개 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