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단법인 3·1문화재단(이사장 김기영)은 최근 제59회 3·1문화상 수상자로 이승재 서울대 교수·이호영 서울대 교수·성영철 포항공대 교수 겸 제넥신 회장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3월 1일 오전 10시 서울가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안전한 인터넷의 날’(매년 2월 둘째주 화요일)을 맞아 어린이의 디지털 지능(DQ)을 높이는 디큐에브리차일드(#DQEveryChild) 캠페인의 하나로, 10일 8~12살 자녀를 둔 서울지역 후원자를 대상으로 부모특강을 연다. 디지털 이용 시간 조절·사이버 폭력 대처·사이버 보안·디지털 공감·온라인 정보 선별·디지털 발자국 관리 등을 교육한다.
◇ 바보의 나눔은 오는 11일 오후 2시 용인 천주교공원묘원 내 김수환스테파노추기경 기념경당에서 고 김수환 추기경 선종 9주기 미사를 진행한다. 지난해 11월부터 ‘0216 이음 프로젝트'를 통해 모금한 성금을 미사에 봉헌한 뒤, 결식계층 급식지원사업비로 전달할 예정이다. 5일엔 난치병 어린이 위한 기부금 1억원을 서울대병원에 전달했다.
◇ 행정안전부는 7일 신임 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으로 윤태범 한국방송통신대 교수를 임명했다.
◇ 한국뇌성마비복지회는 28일까지 뇌성마비를 딛고 올해 대학에 입학하는 신입생 중 신청을 받아 10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한다. 누리집(kscp.net) 참조. (02)932-4292.
◇ 한국언론진흥재단은 8∼25일 서울프레스센터 앞 시민마당에서 평창 동계올림픽 보도사진 전시회를 연다. 사진전 주제는 '야! 평창-미디어로 보는 동계올림픽'이며 평창 동계올림픽의 '어제-오늘-내일' 3개 주제관으로 구성된다. 관람 가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 씨제이 이엔앰은 카카오페이지와 함께 ‘제2회 추미스 소설 공모전'을 연다. 공모전은 추리,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나 혹은 이들 장르가 혼합된 장편 소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 에이스경암은 안유수 이사장(에이스침대 회장)이 7일 설을 맞아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가정에 지원할 백미 10kg 5942포(약 1억 2천만원 상당)를 경기 성남시와 이천시에 전달했다.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포항지진 피해민을 위해 40여 일간 무료 급식봉사를 하고 성금 5천만원을 전달한 점을 인정받아 7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 휴넷은 7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8억원 상당 온라인 강의 수강권 1500장을 기부했다. 수강권은 아동·청소년과 저소득층 성인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이들은 공인중개사·독서지도사·미술심리상담사 등 민간자격증 취득 과정을 수강할 수 있게 된다
◇ 이베이코리아는 지마켓 글로벌샵에서 진행한 기부 캠페인 ‘기브러브'(Give Love)를 통해 모은 기부금 8505만6천원을 7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전달했다. 기브러브는 21명의 한류 스타가 내놓은 애장품 경매에 고객들이 응모하면 자동으로 기부에 참여하게 되는 방식의 캠페인이다.
◇ 세이프키즈코리아는 7일 정기총회에서 박상용 연세대 명예교수와 이영구 대원학원 이사장을 신임 공동대표로 선임했다.
◇ 인탑스(IT 제품 업체)는 7일 서울시청에서 서울시와 협약식을 맺고 생필품 5020상자(1억4천만 원 상당)를 올해 5차례에 걸쳐 어려운 이웃 5020가구에 기부해 전달하기로 했다.
◇ 울산시 ‘이웃사랑해' 모임은 7일 겨울동안 군고구마를 팔아 마련한 950만원을 이웃돕기에 써달라며 울산시 북구청에 전달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