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호타이어(대표 김종호)는 8일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본사 세일즈 트레이닝 센터에서 두원공과대 등 9개 대학과 타이어산업 전문인력 양성과 맞춤형 인력 취업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 케이티는 평창동계올림픽 경기장 건설로 훼손된 가리왕산(강원도 정선) 복원을 위해 환경운동연합과 협약을 맺고 3월 18일까지 ‘그린명세서 캠페인’을 진행한다. 케이티 고객이 종이명세서를 모바일명세서로 변경하면 절약되는 비용만큼 가리왕산 복원을 위해 기부하는 방식이다.
◇ 재외동포재단은 22일까지 전 세계 한글학교 교육을 지원하는 교육사이트 ‘스터디코리안'의 국외 통신원을 모집한다. 아시아, 대양주, 북미, 유럽, 러시아·중앙아시아, 아프리카·중동 등 8개 지역 11개 나라에서 취재 활동이 가능한 재외동포 교육전문가 등 40명을 선발한다. 누리집(study.korean.net/) 참조.
◇ 단재문화예술제추진위원회와 단재 신채호 기념사업회는 21일 신채호 선생 순국 82주기 추모식을 청주시 상당구 단재 신채호 선생 사당과 묘정에서 연다.
◇ 법무부는 8일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제4회 법무부 법령경연 학술대회' 본선 및 시상식을 열었다. 대상은 임신부를 대상으로 제도적 지원을 확대하는 내용의 ‘임신여성에 대한 지원 및 익명출산에 관한 법률안'을 낸 성균관대팀이 받았다.
◇ 서울시는 10일 어린이 신문 <내 친구 서울>의 모범 어린이 기자 19명을 선정해 표창했다. 새달 2일부터 서울시 누리집에서 2018년 활동 기자를 새로 모집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