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몽양여운형선생기념사업회는 17일부터 11월10일까지 서울시의회 회의실에서 역사아카데미를 연다. 3월을 제외하면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강연이 열린다. 첫 강연은 정병준 이화여대 사학과 교수가 ‘해방 3년과 몽양 여운형’을 주제로 이야기한다. 누리집(www.mongyang.org) 참조.
◇ 한국언론인협회(회장 성대석)는 9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 2층 세미나실에서 ‘지상파 방송의 위기와 대응방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한다.
◇ 한국남부발전은 8일 신정식 아주대 에너지시스템학과 교수가 8대 사장으로 취임했다.
◇ 아로마로즈는 10일과 24일 오전 10시 음양오행 체질별 한방차, 커피, 홍삼차, 아로마오일 등에 대한 사업설명회를 한다. 건강생활지도사(교육영업직)도 모집한다. (02)3444-1990.
◇ 네슬레퓨리나는 이마트와 함께 7일 동물자유연대가 운영하는 경기도 남양주 반려동물복지센터에 약 1.2t의 사료를 기부했다.
◇ 아름다운재단은 8일 190여 단체에 모두 30억여원을 지원하는 상반기 지원사업 공모를 시작했다. 누리집(beautifulfund.org) 참조.
◇ 서울시는 5월까지 서울형 문화예술교육 참가자 4800명을 모집한다. 누리집(seoul.go.kr) 참조.
◇ 국제영화비평가연맹 한국본부(FIPRESCI KOREA)는 최근 열린 총회에서 영화평론가 남완석 우석대 교수(미디어영상광고학부)를 제10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사무총장 겸 해외이사에 김네모 한국외대 초빙교수, 감사에 황영미 숙명여대 교수를 선임했다.
◇ 소방청은 9일 아이돌 그룹 갓세븐을 소방청 홍보대사로 위촉한다.
◇ 연세대와 용재기념사업회는 8일 ‘제24회 용재학술상' 수상자로 홍윤표 전 연세대 국어국문학과 교수를 선정했다. 시상식은 9일 연세대 루스채플에서 열린다.
◇ 교육방송은 <세계테마기행> 창사특집에 출연할 시청자를 공모한다. 21일까지 이메일(gongmo@ebs.co.kr)로 접수하며 4팀을 선발한다.
◇ 씨제이이앤엠은 7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센터에서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KOFICE)과 ‘착한 한류'로 국격을 높이기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