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출판문화진흥재단은 14일 이사회에서 제14대 이사장으로 윤청광 동국출판사 대표를 선임했다.
◇ 기상청은 20∼25일 경기 분당 한국잡월드 그랜드홀에서 제35회 기상기후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를 연다. 대상(환경부장관상)에는 지난겨울 한파에 얼어붙은 바다 모습을 담은 <겨울 바다>가 선정됐다.
◇ IBK기업은행은 13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IBK자연나누리 사업'을 위해 국립공원관리공단에 후원금 3억원을 전달했다. 사업은 장애인, 홀몸노인 등 소외계층이 국립공원 생태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 홀트아동복지회(회장 김대열)는 14일 별세한 이영숙씨가 앞서 12일 유산 3천만 원을 기탁했다. 고인의 뜻에 따라 기부금을 미혼부·모와 친권포기 아동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 숙명여대는 13일 교내 행정관에서 강정애 숙명여대 총장과 최광철 SK수펙스추구협의회 사회공헌위원장, 김용갑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 등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청년 사회혁신가 양성을 위한 협약식을 맺었다.
◇ 국세청은 기부금단체의 기부금 활용 실적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기부금단체 간편 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세청 홈택스(hometax.go.kr)에서 기부금단체의 최근 2년간 공시·공개된 결산서류, 기부금 모금·활용 실적, 외부회계감사 자료 조회할 수 있다.
◇ 굿네이버스는 14일 서울시교육청에서 성금 기탁식을 열어 한부모·조손가정 학생 등을 돕도록 서울시교육청에 성금 1억1천만원을 전달했다.
◇ 전남도의회는 14일 본회의에서 고흥 소록도에서 한센병 환자들을 위해 헌신한 간호사 마리안느 스퇴거(85)와 마가렛 피사렉(84)과 주광주 중국 총영사 쑨시엔위를 명예 전남도민으로 선정했다.
◇ 비자(VISA)는 14일 신임 비자 코리아 사장으로 패트릭 윤(Patrick Yoon)을 선임했다. 윤 신임 사장은 스탠다드차타드 은행 싱가포르, 대만, 영국 지사에서 전략, 비즈니스 개발, 인수·합병(M&A) 등 업무를 맡았으며, 지난 4년간은 SC제일은행의 리테일 금융본부를 총괄했다.
◇ 대한의학회는 바이엘코리아와 함께 14일 제14회 바이엘임상의학상 수상자로 연세대 의대 신경외과 장진우 교수를 선정했다.
◇ 용산 국립한글박물관은 새달 7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에 한글 상표 이름을 만들고 디자인하는 ‘한글 상표 공방'을 연다. 수강 희망자는 이달 30일까지 국립한글박물관 누리집에 게시된 지원서를 작성한 뒤 yes2349@korea.kr로 보내면 된다.
◇ 한국언론진흥재단은 13일 스타트업을 지원·보육하는 민간 업체인 벤처스퀘어, 메디아티와 ‘뉴스 스타트업 지원 및 보육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3사는 앞으로 ‘2018년 뉴스콘텐츠 활용 스타트업 지원'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하고, 21일까지 스타트업 지원 대상을 공모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