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보훈처는 25일 ‘안중근 의사 순국 108주기 추모식’이 26일 오전 10시 서울 남산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거행된다고 밝혔다. 추모식에는 심덕섭 보훈처 차장과 유족 황은주(외손녀), 안도용(증손자)씨를 비롯해 안중근함의 부함장 정창식 중령 등 500여 명이 참석한다. 일본에서 안중근 의사를 연구하고 기리는 교수와 변호사 등 30여 명도 참석할 예정이다.
◇ 한신학원은 제 29대 이사장에 김일원 목사가 선출됐다. 취임식은 새달 13일 한신대 개교기념예식과 함께 한다.
◇ 강남대(총장 윤신일)는 한영문화콘텐츠 학과 홍순석 교수가 대학발전기금 3500만원을 용인시 거주 학생들의 장학금 용도로 사용해달라며 기탁했다고 23일 밝혔다.
◇ 문화일보는 23일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어 이병규 회장을 대표이사 회장·발행인에 재선임했다. 박학용 전 문화일보 논설위원은 자매지인 <디지털 타임스> 새 대표이사 및 발행인으로 선임됐다. ◇ 금원기업(POSCO 외주 파트너사, 대표이사 김진홍)은 한동대(총장 장순흥) 국제법률대학원 외국인 학생 7명에게 장학금 3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한동대는 23일 밝혔다.
◇ 대한무궁화중앙회는 19일 ‘대한무궁화대상 수상자 동인회'를 창립하고 초대 회장으로 유준상 한국정보기술연구원장을 선출했다. 창립 발기인으로는 유 회장을 비롯해 서정우 한국언론인연합회 명예회장, 안응모 전 내무부 장관, 박주선 국회부의장, 천정배·안상수·장정숙 의원 등 30명이 참여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