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눔의 집은 7~13일 서울 성동구청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주제로 그림 전시회와 영화 상영회를 연다. 3층 대강당에서 선보이는 ‘소녀들의 기억' 기획전에는 나눔의 집에서 생활하는 할머니들이 여가 프로그램과 미술치료 과정에서 피해자의 아픔을 그린 그림 20여 점을 전시한다. 6일 오후 7시, 7일 오후 3시에는 이옥선(91) 할머니의 삶을 다룬 이승현 감독의 다큐영화 <에움길> 상영회가 열린다.
◇ 일본군 성노예제 문제 해결을 위한 정의기억재단(지은희 이사장)은 오는 30일 오후 4시까지 제2회 길원옥여성평화상 수상자를 공모한다. 평화와 통일실현을 위해 활동하는 여성 활동가 2인을 선발한다. 누리집(foundationforjustice.org) 참조.
◇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는 4일 낮 12시 서울 광화문광장 제주 4·3 추모 부스 앞에서 ‘제주 4·3 역사정의와 화해를 위한 기도회'를 연다. 남재영 목사(NCCK 정의·평화위원회 위원장)가 설교한다.
◇ 서울시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뚝섬한강공원에서 ‘제3회 한강 봄꽃 어린이 미술대회'를 연다. ‘꽃 피는 한강, 그리고 우리 가족'이 주제다. 만3살∼초등6학년 어린이 400명의 참가 신청을 받는다.
◇ 씨지브이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NEW)와 손잡고 65살 이상 노년층 초대 시사회 ‘나눔 컬처 위크'를 연다. 4월부터 올해 말까지 약 10만 명을 대상으로 뉴가 배급하는 개봉작 중 총 5편을 선정해 대규모 시사회를 연다. 첫 행사는 오는 5∼12일 서울, 경기 지역 57개 씨지브이에서 진행한다.
◇ 에스비에스와 아프리카TV는 e스포츠 공동사업을 위한 합작법인 설립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 맥도날드는 3일 한국 진출 30주년 기념행사에서 판매된 빅맥과 해피밀 수익금 3억원을 재단법인 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RMHC 코리아)에 기부했다.
◇ 대한견주관절학회는 지난달 31일 유연식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정형외과 교수가 제26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 한국간담췌외과학회는 최근김형철 순천향대 부천병원 외과 교수가 새 학회장에 취임했다. 간담췌(간·쓸개·췌장) 분야의 연구 및 교육 수준 향상에 기여하고자 1996년 설립했다.
◇ 협성대(총장 박민용)는 2일 바이오스타그룹 라정찬 회장이 생명과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열고 발전기금 2천만원을 기탁했다.
◇ 삼육대는 스미스교양대학(학장 김용성)에서 2일부터 10일까지 ‘인문주간’으로 정하고 ‘공감과 감성의 인문학’ 주제로 특강을 연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