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훈클럽(총무 박승희)은 8일 오전 10시 서울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오는 6·13 지방선거 경남 도지사 선거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후보와 자유한국당 김태호 후보를 초청해 관훈토론회를 연다. 두 후보의 정치관, 댓글 조작사건 연루 의혹과 친박 보수책임론 등의 정치 현안 및 일자리 창출 대책과 조선산업 구조조정 등 지역 현안에 관한 공약을 점검하고 도정에 관한 식견 등을 소재로 토론할 예정이다.
◇ 유니세프한국위원회(회장 송상현)는 공개경쟁 채용 절차를 거쳐 지난 1일 신임 사무총장에 이기철 국립외교원 겸임교수를 임명했다.
◇ 한국방송통신대는 지난 2일 서울 종로구 대학본부에서 기탁식을 열고 역대 교육학과 학생회로부터 모금한 기금 총 3천만 원을 전달받았다.
◇ 미래비전은 2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에 생화와 학용품 등 28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전달받은 물품을 대학생과 일반인 대상 기부 행사에 활용할 예정이다.
◇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어린이날을 앞두고 가수 아이유(이지은)로부터 1억원을 기탁받았다.
◇ 홀트아동복지회(회장 김대열) 입양의 날을 맞아 오는 11~12일 서울 을지로 롯데호텔앤리조트 갤러리에서 ‘제12회 입양가족 사진?동영상 공모전’ 수상작 총 17점을 전시한다.
◇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은 3일 서울남부지사에서 ‘국가기술자격증 불법대여 예방 캐치프레이즈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모두 6편을 선정해 상을 줬다. 최우수상은 '자격증 불법대여! 거래가 아닌 범죄입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제안한 이영철씨가 받았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