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노총은 31일 오후 6시 서울 정동 프란치스코회관 410호에서 민주노총 한상균 전 위원장 석방 환영식 ‘한상균이 갇혀있던 894일, 우리가 함께한 시간’을 연다.
◇ 박영숙 5주기 추모위원회는 25일 오후 4시 서울프레스센터 20층 내셔널 프레스클럽에서 `고 박영숙 선생님 5주기 추모행사 및 제4회 박영숙 살림이상 시상식'을 연다. 올해 살림이상 수상자는 성평등분야 조은숙 제주여민회 사무처장, 생명분야 이경희 광주환경운동연합 정책실장, 평화분야 전세현 피스모모 사무국장이다.
◇ 한국행정연구원은 23일 제 11대 원장으로 안성호 대전대 행정학과 명예교수가 임명됐다. 안 신임 원장은 대전대 부총장과 한국지방자치학회 회장, 행정안전부 자치분권전략회의 민간위원장, 정책기획위원회 분권발전분과 위원장 등을 지냈다.
◇ 한국교직원공제회는 교육부와 공동으로 23일 ‘제7회 대한민국 스승상’ 대학부문 수상자로 김재근 신성대 교수를 선정했다.
◇ 재경 영주과역중총동문회(회장 송정인)는 20일 서울공고 체육관에서 대학생자녀 장학금 전달식과 함께 2018 총동문체육대회를 열었다.
◇ 탈리타쿰 코리아(한국천주교여자수도회 장상연합회 생명평화분과)는 25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정동 프란치스코회관 앞 거리에서 안전한 한국 사회를 위한 ‘반인신매매 캠페인’을 벌인다.
◇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23일 서울 목동 방송회관에서 3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6편에 대한 시상식을 열었다. 최우수상에는 <한국방송>(1라디오·3라디오·한민족방송)의 ‘역사를 찾아서 700회 특별기획 우리가 찾은 역사 이야기'가 선정됐다.
◇ 한국작가회의는 마포중앙도서관과 함께 오는 새달 23일 오전 10시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제24회 전국 고교생백일장을 연다. 신철규 시인과 초빙강사 이샘(새터민)씨 특강도 열린다. 누리집(hanjak.or.kr) 참조.
◇ 연세대는 23일 제11회 ‘조락교 경제학상' 수상자로 문형식 연세대·미국 서던캘리포니아대(USC) 공동교수를 선정하고 본교 대우관 각당헌에서 시상식 및 기념강연을 열었다. 동문인 삼륭물산 조락교(경제 55) 회장이 쾌척한 기금으로 주는 상이다.
◇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23일 서울 목동 방송회관에서 3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6편을 시상했다. 신설된 최우수상에는 <한국방송> 1라디오·3라디오·한민족방송이 동시 송출한 ‘역사를 찾아서 700회 특별기획 우리가 찾은 역사 이야기'가 선정됐다. 지상파TV 부문에서 <교육방송>(1TV ‘EBS 다큐프라임-4차 인간' 3부작), 지상파라디오 부문에서 <에스비에스>(FM ‘두시탈출 컬투쇼-제6차 컬투쇼 UCC콘테스트'), 뉴미디어 부문에서 (‘tbs 특별기획-대한민국 민주공화정, 100년의 약속'), 지역방송 부문에서 (1TV ‘UHD 세계여성의 날 기획-엄마의 땅')과 (‘4·3 70주년 KCTV 특집기획-잃어버린 마을, 잊혀진 기억')이 수상했다.
◇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근로복지공단과 함께 23일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외국인노동자의 참가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두 기관은 외국인노동자에 대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살예방 교육과 심리상담 등을 쉽게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한국작가회의는 마포중앙도서관과 함께 오는 새달 23일 오전 10시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제24회 전국 고교생백일장을 연다. 신철규 시인과 초빙강사 이샘(새터민)씨 특강도 열린다. 누리집(hanjak.or.kr) 참조.
◇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지난 19∼22일 전국의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중학생 100명을 중국 상하이로 초청, 현지 문화와 역사를 체험할 기회를 주는 ‘제18회 글로벌 문화체험단' 행사를 진행했다.
◇ 질병관리본부 국립보건연구원은 제2회 희귀질환 극복의 날인 23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기념행사 및 학술 심포지엄을 연다. 희귀질환 극복의 날은 2016년 12월 시행된 희귀질환관리법에서 희귀질환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이고 예방·치료 및 관리의욕을 고취하고자 지정한 날이다.
◇ 비비안 속옷 브랜드는 23일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를 통해 미혼모들에게 임부용 속옷을 지원했다. 지원 물품은 임신과 출산 과정에 있는 여성에게 필요한 전문 속옷이다. 비비안은 2014년부터 한 부모가정 여성청소년, 독거 여성노인, 저소득층 유방암 환우 등 소외된 여성 계층을 위한 속옷 지원 사업을 하고 있다.
◇ 보건산업최고경영자회의는 31일까지 우리나라 보건산업의 발전과 국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제정한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 2차 후보자 접수 및 추천을 받는다. 심사는 새달 1일 이며 시상은 7월 12일 오후4시 서울 더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다. 누리집 (hceo.co.kr) 참조. (02)785-9665.
◇ 대유위니아(대표이사 김재현)는 월드휴먼브리지(대표 김병삼)와 함께 지난 21일 ‘좋은 공기 나눠 마시기' 캠페인 활동으로 경기도 성남시 소외시설에 신제품 공기청정기 100대를 기증했다.
◇ 한국교회봉사단(개신교계 연합 봉사단체)은 지난 21일 이사회 및 총회를 열고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거룩한빛광성교회 정성진, 수원중앙침례교회 고명진, 새에덴교회 소강석 목사를 공동대표회장으로 선임했다. 정성진 목사는 산하 법인인 한국기독교사회복지협의회와 월드디아코니아 이사장도 함께 맡는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