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양대는 24일 한국학술정보협의회 정기총회에서 백남학술정보관이 국회의장상을 받았다. 한양대는 국회도서관과 협력해 지식 정보를 공유, 협의회 회원기관들 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발전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 국제백신연구소(IVI)는 25일 서울대 연구공원 안에 있는 본부에서 이사회를 열고 조지 비커스태프 신임 이사장과 한나 노히넥 부이사장을 선임했다. 이들은 3년 동안 비상임으로 재임하게 된다.
◇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조직위은 25일 7월 11~17일 열리는 영화제에서 상영될 경쟁부문 ‘레디액션’ 본선 진출작 40편을 확정했다. 선정된 작품은 영화제 기간에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무료로 상영한다.
◇ 교촌에프앤비는 기부금 2660만원을 강원도 춘천에 있는 ‘밀알 재활원’에 전달했다.
◇ 넥슨은 25일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진행한 ‘핑크빈의 나눔 프로젝트’ 캠페인 수익금 1억5천만원을 청각장애인 지원단체 ‘사랑의 달팽이'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청각장애아동 수술 및 재활치료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 람정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 송우석)는 25일 제주도 곶자왈공유화재단에 곶자왈 토지 매입 기금으로 100억원 기탁했다. 람정은 국내 최대 복합리조트인 제주신화월드에서 랜딩카지노를 운영중인 업체다.
◇ 동양미술사학회는 26일 국립중앙박물관교육관에서 춘계학술대회를 열었다.
◇ 중민사회이론연구재단은 29일 전남대에서 ‘한반도의 탈바꿈: 김대중 사상의 현대적 조명’을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연다. 이어 31일 서울대에서 ‘포퓰리즘과 민주주의’에 관한 세미나를 연다. 존 던 교수와 중민재단 이사장인 한상진 서울대 사회학과 명예교수가 두 행사에서 모두 발표자로 나선다.
◇ 여성가족부는 28일부터 새달 1일까지 문화예술인 대상 ‘찾아가는 성폭력 예방교육’을 연다.
◇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영철)과 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 신태섭)은 25일 시민 밀착형·맞춤형 미디어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