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협의회는 28일 임시총회를 열고 남태영 육아방송 부회장을 회장으로 선출했다.
◇ SO(종합유선방송)협의회는 28일 임시총회를 열고 성기현 전 티브로드 전무를 회장으로 선출했다.
◇ 한국정치평론학회는 28일 서울 대학로 한국방송통신대 소강당에서 ‘한반도 평화체제와 통일방안’을 주제로 춘계심포지엄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정세현 전 통일부장관의 기조연설에 이어 고유환 동국대 교수, 이지수 명지대 교수, 홍현익 세종연구소 수석연구위원이 각각 발제했다. 토론에는 백기철 <한겨레> 논설위원, 허민 <문화일보> 선임기자, 송문희 고려대 평화와민주주의연구소 연구교수가 참여했다.
◇ 성북구·성북문화재단·공유성북원탁회의는 25일 세계지방정부연합(UCLG)이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유럽의회에서 발표한 ‘2017-2018 국제문화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새달 20일 오후 4시 성북구청 4층 아트홀에서 수상 기념 ‘서울시 성북구 문화협치의 힘, 마을자치의 꿈’ 공유포럼을 연다. 시상식은 2018년 10월 18일 멕시코시티에서 열릴 예정이다.
◇ 한국예술종합학교 소속 한국예술연구소는 오는 6월 1일 대학로캠퍼스에서 ‘21세기 북한의 예술 Ⅰ'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연다. 북한의 음악, 전통예술, 미술 분야에 정통한 전문가를 초청해 2000년대 이후 북한 예술계 최신 흐름을 논의한다. 음악 분야는 민경찬 한예종 교수, 미술 분야는 박계리 홍익대 융합예술연구센터 연구교수, 전통예술(민족음악) 분야는 배인교 경인대 한국공연예술연구소 학술연구교수가 발제한다.
◇ 여성가족부는 28일부터 새달 1일까지 문화예술인 대상 ‘찾아가는 성폭력 예방교육’을 연다.
◇ 중민사회이론연구재단은 29일 전남대에서 ‘한반도의 탈바꿈: 김대중 사상의 현대적 조명’을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연다. 이어 31일 서울대에서 ‘포퓰리즘과 민주주의’에 관한 세미나를 연다. 존 던 교수와 중민재단 이사장인 한상진 서울대 사회학과 명예교수가 두 행사에서 모두 발표자로 나선다.
◇ 우리은행은 28일 서울 강남구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 본사에서 난치병 어린이의 소원성취를 지원하는 ‘우리 희망 투게더 프로젝트'에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8일 정부과천청사에서 유엔개발계획(UNDP) 산하 유엔남남협력사무소(UNOSSC) 등과 ‘한-UNDP 협력사업' 운영위원회를 얼었다.
◇ 펄어비스(게임 제작사)는 28일 최근 자사 게임 <검은사막 모바일>의 캐릭터 상품을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했다. 아름다운재단은 이달 10∼13일 게임쇼 ‘2018 플레이엑스포'에서 이 상품을 판매해 약 4200만 원의 수익금을 냈다. 향후 수익금은 장애아동·청소년 맞춤형 보조기구 지원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8일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아이디어의 제품화를 지원하는 ‘디바이스 제작 지원 바우처 사업’의 올해 계획을 공고했다.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에 제작비를 받고 제품을 만들어 주기를 희망하는 기업은 새달 11일까지 ICT 디바이스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누리집(www.devicelab.kr) 참조.
◇ 편운문학상운영위원회는 28일 편운 조병화 시인을 기리는 편운문학상 제28회 수상자로 조창환 시인과 장석남 시인을 공동 선정했다. 시상식은 6월 16일 오전 11시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 난실리에 있는 조병화문학관에서 열린다.
◇ 해외문화홍보원은 세계 25개 문화원에 케이팝 전문 강사를 파견하는 ‘케이팝 아카데미'(K-POP ACADEMY) 사업을 연다. 공모로 선정된 YBM넷이 12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 순천시 행정복지센터(왕조1동 동사무소)는 지난 23일 독거노인 이아무개씨가 교통사고를 당해 받은 합의금 600만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다. 후원금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10세대에게 전달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