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름다운재단은 최근 신임 사무총장에 권찬씨가 취임했다. 권 신임 총장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해외부문 부회장,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사회공헌 이사와 커뮤니케이션 총괄이사 등을 지냈다. 그는 현재 아산나눔재단, 서울시50플러스재단, IT비영리지원센터, 굿위드어스 등에서 이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 한국무역협회와 서울문화재단은 13일 ‘서울메세나 지원사업’을 통해 문화·예술 창작활동을 지원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2개 단체에 각각 2천만원의 지원금과 코엑스 공연장을 제공한다. 첫 공연은 15∼18일 전국 누적 10만 관객을 동원한 극단 오징어의 창작 뮤지컬 ‘식구를 찾아서’다. 무역센터의 시설분야 미화, 경비, 주차관리 등 근로자들을 초청한다.
◇ 오마주투마이클잭슨작가회는 16~20일 신사동 피프티 피프티 갤러리에서 ‘오마주 투 마이클 잭슨 2018-9주기 추모 전시회’를 연다. 회화, 사진, 영상, 입체, 설치, 그래피티, 멀티미디어 등 다양한 장르의 작가 17명이 마이클 잭슨의 업적과 그의 인간적인 면을 기리기 위해 자발적으로 모였다. 소니뮤직코리아, 오즈트랜스래이션, 디자인플레이 ZIGI, 마이클잭슨팬연합에서 후원하며 무료다. 작품 경매 등을 통한 판매 수익금은 국제 어린이 양육기구에 기부될 예정이다.
◇ 국립전파연구원은 전자파에 대한 이해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15일 오후 한국과학기술회관 대회의실에서 전자파 안전포럼을 개최한다. 아주대 안영환 교수의 ‘최근 국내외 전자파 인체영향 연구 동향’에 대한 기조발표와 전자파가 피부에 미치는 영향, 전자파 차단제품의 오해와 진실, 어린이 시설의 전자파 환경 등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 LG유플러스는 20일 IDC(인터넷 데이터 센터)와 클라우드에 각각 IT 인프라를 구축해 운영하는 서비스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연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강점과 구축 사례 등을 소개한다. 참가 희망자는 19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누리집(biz.uplus.co.kr)참고.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12~22일까지 여름철에 체험활동을 안전하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체험하고 이를 알리는 ‘청소년활동안전 학부모체험단’ 100명을 모집한다. 희망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누리집(kywa.or.kr)참고. (02)6959-7130.
◇ 우정사업본부는 13일 고혈압·당뇨 등을 앓는 직원에게 뇌·심혈관 특수 초음파 정밀검사 비용을 지원하기로 했다. 우정본부는 직원 건강 증진을 위해 스트레스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산업안전보건 모델 정책 연구용역 등을 추진하고 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