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고전번역원(원장 신승운)은 25일 김인걸 서울대 명예교수를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김 신임 이사장은 서울대 박물관장, 서계문화재단 이사 등을 지냈다.
◇ 한국세라믹기술원(산업통상자원부 산하)은 27일 제4대 원장에 유광수 서울시립대 신소재공학과 교수를 선임했다. 유 원장은 한국과학기술원,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을 거쳐 한국센서학회 회장, 한국전기화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국책 연구개발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은 신임 상임이사로 이계영 전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 부교육감을 선임했다. 이 신임 이사는 교육부 정책분석과장, 광주시교육청 부교육감 등을 지냈다.
◇ 대우학원(이사장 추호석)은 21일 제7대 아주자동차대 총장으로 박병완 교수를 선임했다. 박 신임 총장은 한국지엠 부사장, 한국자동차공학회 회장을 지냈다.
◇ 관훈클럽은 29일 오전 7시30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조셉 윤 전 미국 국무부 대북정책 특별대표를 초청해 ‘미·북 정상회담 후 북핵, 어디로 가나’ 를 주제로 관훈포럼을 연다.
◇ 한국거래소(KRX)는 27일 KRX금시장의 브랜드명을 ‘K금’으로 선정하고 영화배우 진선규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진씨는 영화 <범죄도시>를 통해 신인 배우로 이름을 알렸다.
◇ 농촌진흥청은 27일 연구원 4명이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제28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받았다. 수상자는 국립농업과학원 김정봉, 국립식량과학원 최경진·우관식·박현수 박사다.
◇ 육군 제36보병사단은 26일 부대에서 자선바자 등을 열어 얻은 수익금 267만원을 ‘위국헌신 전우사랑 기금’에 전액 기부했다. 판매되지 않은 의류와 책은 원주 아름다운 가게에 전달했다. 지원 대상은 육군에서 복무 중 전사하거나 순직·임무수행 중 다친 장병들이다.
◇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26일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개보수 사업’을 위한 성금 3억 원을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개보수 사업은 공사의 사회공헌 대표사업으로, 지난해까지 147개소의 시설에 총 18억5천만 원을 지원했다. 30인 이하 생활시설 또는 상시 근로자 10인 이하의 이용시설,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경상 보조금이 연간 2억 원 이하인 시설 및 단체를 지원한다. 신청은 29일까지 공동모금회 온라인 배분신청 사이트를 통해 할 수 있다. 누리집(proposal.chest.or.kr) 참고.
◇ 레전드캐피탈은 26일 서울 강서구 등촌동 메디힐빌딩에서 메디힐장학재단에 1천만 위안(약 17억 원)을 장학기금으로 전달했다. 메디힐장학재단은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로 유명한 엘앤피코스메틱이 장학사업을 목적으로 설립한 비영리 재단법인이다. 레전드캐피탈은 중국 레전드 홀딩스 산하의 벤처투자 전문회사다.
◇ 대전 중앙유치원은 27일 원아 최지우(만 4살)양이 1년6개월간 길러온 모발을 전달받아 소아암 어린이 환자들을 위해 기부했다. 최양은 소아암 환자들에게 가발이 필요하다는 동영상을 보고 스스로 머리카락을 기른 것으로 전해졌다.
◇ 외교부·국토교통부는 28∼29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스마트시티와 도시재생 분야에서의 한-중남미 협력’을 주제로 2018 한국-중남미 미래협력포럼을 연다. 전문가 포럼(28일), 고위급 포럼(29일)으로 진행한다. 엘살바도르, 아르헨티나, 칠레, 페루 등 중남미 국가의 스마트시티·도시재생 분야 장 차관급 인사와 지방정부 고위인사, 국제기구 인사, 기업인 등 14개 나라·4개 국제기구의 각계 인사가 참여한다.
◇ 질병관리본부는 27일 청주시 오송읍 국립의과학지식센터에서 ‘국민소통단 2기’ 발대식을 열었다. 국민소통단은 시시각각 발생하는 질병 문제를 국민의 시각으로 바라보면서 불안 요소를 발굴하고 소통방안을 제안하는 역할을 맡는다. 질병관리본부는 최근 공모를 통해 국민소통단원으로 활동할 40명을 선발했다.
◇ 현대차투자증권은 27일 새달 1일 사명을 ‘현대차증권’으로 변경하는 것에 맞춰 본사 사옥을 여의도 내 KB금융타워로 이전했다.
◇ 한국공항공사는 27일∼9월 17일 김포국제공항 개항 60돌을 맞아 ‘새로운 60년을 위한 김포국제공항 발전 방안’을 주제로 연구논문을 공모한다. 접수는 이메일(gimpo60@airport.co.kr)로 가능하다. 부문별 최우수상 수상자에게 국토교통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 원을 수여한다.
◇ 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연수원은 새달 9일까지 지역인재 육성과 사회발전을 위해 ‘경기꿈의대학’을 운영한다. 4차 산업혁명에 관심이 있는 안산에 있는 10개 고교생을 대상으로 개설한 특별 강좌로 고잔고교에서 주 1회, 매주 월요일 방과 후 7∼9시까지 운영된다. 중소기업연수원의 석·박사급 인력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 유망산업과 주요기술’을 주제로 강의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