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신원 에스케이네트웍스 회장은 30일 ‘2018 아태 국제경여학회-유엔 공동회의’에서 글로벌 경영대상을 받았다. 최 회장은 글로벌 경영을 통해 지구촌 번영에 기여하였다. ‘세계공동모금회’ 리더십 위원으로 지구촌 문제 해결에 앞장섰고 ‘유엔글로벌콤팩트 코리아’일원으로 민간 외교활동을 펼쳤다.
⊙ 백현동 건국대 축산식품생명공학과 교수는 지난달 28일 `제 18회 오뚜기 학술상' 수상자로 뽑혔다. 국내 전통발효식품으로부터 분리한 프로바이오틱스의 특성, 국내 농산물 생물소재 개발, 인삼·홍삼 기능성, 계란유래 기능성 단백질 등의 연구 공로를 인정받았다.
⊙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는 지난 30일 국내 루게릭 요양병원 건립을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해 가수 션이 공동대표로 이끌고 있는 승일희망재단에 5천만원을 기부했다.
⊙ 문주현 엠디엠(MDM)그룹 회장(한국부동산개발협회 회장)은 30일 일본 와세다대학교에서 열린 ‘2018 아태국제경영학회(APAIB)·국제연합(UN) 공동학회’ 개막식에서 ‘글로벌경영대상'을 수상했다.
⊙ 신희석 아태정책연구원 이사장은 새달 3일 오후 6시 연세대 동문회관 회의장에서 `북미정상회담 이후의 한미일 관계 전망'을 주제로 제 309차 만찬간담회를 한다.
⊙ 이위준 부산 연제구청장은 28일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연제이웃사랑회에 2천만원을 기부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