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성대(총장 박민용)는 13일 김포 양곡고와 향남고를 찾아 대학 전공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튜터링 프로그램’을 했다.
◇ 동국대는 16일 제22회 만해대상 평화부문 수상자로 대만 불교단체이자 민간 봉사기구인 자제공덕회를 선정했다. 실천부문에서는 조병국 홀트아동병원 명예원장, 문예부문에서는 최승범 전북대 명예교수와 브루스 풀턴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대 교수가 대상을 받는다.
◇ 통계청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세계포럼 준비기획단은 16일 홈페이지(oecd-6wf.go.kr)에서 정책 관련 기관, 연구소, 학계, 시민사회단체 등을 상대로 포럼 참가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이 포럼은 ‘미래의 웰빙'을 주제로 11월 27∼29일 인천 송도 등에서 열리며 참가비는 무료다.
◇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2018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을 한다. 새달 16일까지 일반부·대학생부·청소년부로 나뉘어 TV·인쇄·특별부문(웹툰/UCC) 작품을 접수받는다. 누리집(psa.kobaco.co.kr) 참고.
◇ 구글코리아는 온라인 무료 코딩 수업인 ‘코딩야학’ 4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신청은 홈페이지(code-night.ga)에서 할 수 있다.
◇ 컴투스는 16일부터 새달 15일까지 게임 콘텐츠 발굴을 위한 스토리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 응모작을 받는다. 누리집(com2us.com/story) 참고.
◇ 서울학생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17일 동작구 숭실대 한경직기념관에서 ‘오케스트라 친구' 연주회를 연다. 모차르트 오페라 ‘마술피리’ 중 서곡 등을 연주한다. 서울학생필하모닉은 서울시교육청과 한국생활예술음악인협회, 세종문화회관의 협력으로 2016년 창단됐다.
◇ 일동제약은 16일 레바논 평화유지단 동명부대에 상처보호용 습윤 드레싱 등 1600여만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했다.
◇ 전국범죄피해자 지원연합회·인천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16∼18일 서울시청 시민홀에서 범죄 피해자들이 심리적 상처를 회복하는 과정에서 직접 만든 공예, 미술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어울림’ 전시회를 연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