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대(총장 윤신일)는 최근 고교 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청해진 대학사업 등 교육부·외교부의 정부 재정지원 사업에 선정되었다.
◇ 서경대(총장 최영철)는 새달 4일 오전 10시 교내 은주관에서 ‘전국 뮤지컬 경연대회’를 연다. 최종 입상자에게는 서경대 입학 장학증서를 수여한다. 참가 자격은 고교 재학생·17~18년도 졸업생이며, 접수 기간은 25일부터 새달 9일까지. 누리집(aec.skuniv.ac.kr) 참고.
◇ 사회보장정보원은 17일 원장에 임희택 사회보장정보원 기획이사가 선임됐다. 임 원장은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임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기획이사 등을 지냈다.
◇ 한국기자상 심사위원회(한국기자협회 주관) 17일 ‘제334회 이달의 기자상’ 기획보도 신문통신 부문에 <중앙일보>의 ‘가정돌봄 환자 100만 시대 시리즈’(복지팀) 등 3편을 선정했다. 방송부문에는 <에스비에스> 탐사보도부의 ‘군 병원의 위험한 불법 의료 실태 연속 단독 보도’가 뽑혔다. 지역 취재보도부문에는 <제주신보>의 ‘예멘인 난민 입국 최초 보도 및 연속 보도’가 선정됐다.
◇ 한국체육기자연맹은 23일 오후 3시 서울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클럽에서 ‘2018년 2분기 체육기자상’ 시상식을 연다. 보도부문에는 <연합뉴스티브이> 박지은 기자의 ‘탁구 단일팀 극적 합의…세계선수권 4강부터 한 팀' 등 세 편이 선정됐다. 기획부문에는 <세계일보> 안병수 기자의 ‘전용시설 부족하고 대관 어려워…동호회 운영도 나홀로'가 뽑혔다.
◇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아시테지) 한국본부(이사장 김숙희)는 20~29일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 등 서울 대학로 일대에서 ‘제26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를 연다. 한국-캐나다 수교 55돌을 기념해 ‘캐나다 주간’도 구성되며, 모두 9개 나라 13편의 우수 아동청소년 공연이 무대에 오른다. 전석 3만원. 누리집(assitejkorea.org) 참고.
◇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박건희문화재단은 새달 6~14일 대학생 사진 공모전 `2018 미래작가상'을 열고 응모작을 공모한다. 대학생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하나의 주제로 작업한 8매 이상의 포트폴리오 프린트와 재학 증명서 1부, 지원서 2부를 재단에 제출하면 된다. 누리집(geonhi.com) 참고.
◇ 국토교통부는 17일 창의적인 경관·디자인 조성 사례를 발굴하고 홍보하기 위한 행사인 ‘2018 대한민국 국토대전’ 대통령상에 서울한방진흥센터를 선정했다. 국무총리상에는 수원시의 ‘파장초 안전통학로 및 안전골목쉼터 만들기', 국토부장관상에는 ‘영월 마차리 폐광촌 프로젝트' 등 7개 사업이 선정됐다.
◇ 농림축산식품부는 17일 ‘제2회 여성농업인 생활수기 공모전’ 수상자로 청년 농업인 강보람씨 등 18명을 선정했다. 강씨는 ‘27살 농업의 성장통을 겪고 있는 나는 청춘 농부다’를 제목으로 고구마 농사 실패 극복담을 써 최우수상을 받았다. 수상작은 작품집으로 발간된다.
◇ 국립수산과학원은 17일 ‘해양수산과학기술대상’ 학술연구부문 최우수상에 황지연 박사(수산방역과)를 선정했다. 황 박사는 넙치에 가장 큰 피해를 주는 질병인 바이러스 출혈성 패혈증 예방백신을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SK이노베이션은 10∼31일까지 페이스북(facebook.com/If.SKinnovation)에서 숲에 심을 나무를 기부하는 맹그로브 숲 복원 프로젝트인 ‘지구의 에너지를 돌려주세요!’ 캠페인을 한다. 임직원 기본급 1%로 조성된 ‘행복나눔 1% 상생기금’으로 열리는 캠페인은 진행 8일 만에 5천 그루가 넘는 묘목이 기부됐다. 목표는 총 1만 그루로, 달성시 조기 종료된다.
◇ 제주올레는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9월 2일까지 영상 공모전 `제주올레 히든 디렉터 컨테스트'를 한다. 장르 제한 없이 개인·단체로 참가할 수 있다. 유튜브(Youtube)에 영상 게시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3편의 수상작을 선정하며 총상금은 500만원이다.
◇ 오씨메이커스는 오는 26~2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18’을 연다. ‘플레이 위드 아트’ 슬로건 아래 약 750여 명의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작품과 아트상품을 소개한다. 세계적인 작가들의 작품을 한자리에 모은 `믹스드 멜티드' 초청 전시와 전문가 세미나도 열린다. 25일까지 사전 예매하면 10% 할인. 누리집(seoulillustrationfair.co.kr) 참고.
◇ BNK부산은행은 17일 저소득가정 자녀돕기 기금 4억9천만원을 부산교육청에 전달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