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경석 방송인과 백하륜 지엘피앤피 대표는 30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기획한 ‘해외 한글 공부방 지원 프로젝트’에 참여해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한인회가 운영하는 고려인 한글학교에 노트북, 국어 교과서 등을 기증했다.
⊙ 김혜수 배우는 일제강점기 군비행장 건설에 강제징용됐던 조선인들의 마을 우토로에 평화기념관 건립을 위한 아름다운재단의 ‘기억할게 우토로' 캠페인에 참여한다. 역사 보존의 필요성을 알리고 영상 내레이션 녹음 재능기부도 한다. 캠페인은 30일부터 올해 연말까지다. 누리집(beautifulfund.org/utoro) 참고.
⊙ 고현정 배우는 30일 자신의 경험을 통해 만든 화장품 브랜드 코이의 제품을 제주도민과 관광객 교류의 장인 ‘요기바라 제주’ 행사에 기부했다. 상품 판매 수익금은 심장병 어린이 수술비로 기부한다.
⊙ 김장훈 가수는 새달 31일부터 서울 대학로 청운에술극장에서 ‘소극장 100회 콘서트'를 시작한다.1년 3개월만이다. 내년 중반 공연을 이어가 100회를 마무리하면 야외 콘서트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 양철승 전 경기도청소년수련원 원장은 새달 1일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사무총장에 취임한다. 그는 한국청소년연맹 사무총장 등을 지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