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창의 중국 남방과기대 연구교수가 한국인 최초로 세계기상기구(WMO)가 주는 ‘젊은 과학자를 위한 연구상’을 받았다고 서울대가 2일 밝혔다.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의 박서준 사진.
⊙ 박서준 배우는 지난 1일(현지시각) 한국 배우로는 처음 미국 뉴욕 타임스 스퀘어 전광판에 등장했다. 소속사 어썸이엔티는 그의 중국 팬클럽이 박서준의 7번째 데뷔 기념일 축하 선물로 대형 LED 광고판에 박서준의 모습을 띄웠다고 전했다.
큰별샘으로 알려진 최태성 한국사 강사.
⊙ 최태성 한국사 대표강사는 2일 아름다운재단의 ‘우토로 평화기념관 건립 기금 캠페인’에 책 인세 1천만원을 기부했다. 4일에는 오후 1시30분 서울 마포아트센터에서 ‘우리가 기억해야하는 우토로 이야기’를 주제로 강연을 한다. 신청은 누리집(onoffmix.com) 참고.
1일 사랑의 쌀을 전달하고 있는 조현준(맨왼쪽) 효성 회장.
⊙ 조현준 효성 회장은 1일 효성나눔봉사단 소속 임직원들과 서울 마포구 본사 인근의 500가구를 직접 찾아 `사랑의 쌀'을 전달했다. 그는 농촌의 안정적인 판로를 위해 자매마을인 경남 함안에서 쌀 1만kg을 구입해 취약계층에게 과일과 함께 전달했다.
⊙ 진중현 세종대 바이오산업융합학과 교수는 2일 한국육종학회 연구상을 받았다.
⊙ 싸이(박재상)는 지난달 24일(현지시각) 빌보드가 보도한 `21세기 가장 훌륭한 뮤직비디오 100'에서 뮤직비디오 <강남스타일>이 12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의 <피 땀 눈물>은 67위, 소녀시대의 <지>(Gee)는 92위에 들었다. 빌보드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한국 음악산업으로 시선을 돌리게 된 놀라운 세계적인 센세션이었다”고 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