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종훈(봉화 주민)씨는 지난 31일 오전 경북 봉화경찰서에서 엽총 난사사건 범인을 제압해 추가 피해를 막은 공로로 경북지방경찰청 표창과 보상금 2백만원을 받았다.
⊙ 공유 배우는 자신의 이름을 딴 ‘공유 KSTAR 헌정관’이 9월 시지브이(CGV)홍콩에서 문을 연다. 시지브이는 천만 관객 영화 <부산행>의 주연으로 한국 영화를 널리 알린 그의 공로를 인정해 상영관을 헌정했다. ‘공유관’은 128석 규모이며 수익의 일부는 홍콩 독립영화와 사회공헌 다큐멘터리 제작, 젊은 감독 지원 등에 쓰인다.
⊙ 최수규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차관은 지난 31일 오전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열린 ‘제19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과 ‘한-이란 기술교류 상담회’에 참석한 사데흐 나자피 이란 중소기업 및 산업단지 관리청장과 만나 양국 중소기업 현안을 논의했다. 중기부와 이란 중소기업청은 양국 경제 협력 증진을 위해 중소기업 간 교역 확대가 중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으고 양국 기업 간 기술교류의 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 방탄소년단(아이돌그룹)은 31일 미국 빌보드와 함께 양대 팝 차트로 불리는 UK(영국) 오피셜 싱글차트에서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아이돌’(IDOL)이 21위에 올라 한국 아이돌그룹 최고기록을 세웠다. 지난 5월 ‘페이크 러브'(FAKE LOVE)로 세웠던 자체 기록(42위)을 뛰어넘은 것이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