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트하우스 모모(대표 최낙용)는 16일까지 개관 10돌 영화제 ‘모모 10년: 모두의 목소리를 모아’를 한다. 지난 10년 상영작 가운데 관객의 큰 사랑을 받거나 새로운 흐름을 제시한 <아비정전> <렛미인> 등 작품 15편을 3개 섹션에 나눠 소개한다. 모모는 영화사 백두대간이 2008년 이화여대 ECC 건물에 개관한 상설 영화관이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4일 오후 3시 서울 홍대입구역 인근 웨스트브릿지 라이브홀에서 ‘CISO(정보보호 최고책임자)와 함께하는 멘토링 토크콘서트'를 연다. 기업 정보보호 최고책임자 등 현직 정보보호 전문가들이 대학생들에게 직무별 핵심 역량을 소개한다. 누리집(cisokorea.org/mentoring) 참고.
◇ 부산사람 이태석기념사업회는 새달 2일까지 <울지마 톤즈>로 알려진 고 이태석 신부를 기리기 위해 제정된 ‘제8회 이태석봉사상'의 수상 후보를 추천받는다. 누리집(johnlee.or.kr) 참고.
◇ 고려대 노동대학원(원장 조대엽)은 14일 오후 7시 서울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8회 KU 노사정 포럼'을 한다. 염재호 총장이 ‘4차 산업혁명 시대, 대학 교육의 미래와 변화'를 주제로 강연한다.
◇ 이화여대는 14일 오후 2시 교내 국제교육관 LG컨벤션홀에서 구성원 인권 보호와 권익 향상을 위한 인권센터 개소식을 한다. 홍성수 숙명여대 법대 교수, 이은의 변호사, 청년유니온 김병철 위원장 등이 참석해 강연한다.
◇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20일 건국대 새천년관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 컨퍼런스 2018'을 연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과정과 전략,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AI) 관련 지원 계획 등을 파트너사에 소개한다.
◇ 서울시는 14일 오후 1시부터 양재R&CD혁신허브에서 인공지능(AI) 혁신 기업이 경쟁력 있는 인재를 찾는 채용광장 ‘AI 잡담(JOB談)’을 진행한다. 카카오와 글로벌네트웍스, 네이버, 퀄컴 등 25개사가 참여한다. (02)2135-6814.
◇ 우정사업본부는 15일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어린이 테니스 페스티벌'을 한다. 2018 코리아오픈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이 탈북청소년과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에게 테니스를 가르쳐주고 후원품을 전달한다. 선수 사인회도 한다.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19일 오후 4시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 6층 리더스홀에서 ‘최근 부동산시장 분석 및 향후 전망'을 주제로 무료 정기 수요강좌를 연다. 채상욱 하나금융투자 수석연구위원이 강사로 나선다. 누리집(kcie.or.kr)에서 선착순 170명 접수.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