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룩스 트리오는 15일 독일 뮌헨에서 열린 ‘제67회 ARD 국제 음악 콩쿠르’ 피아노 삼중주 부문에서 공동 3위와 관중상, 현대작품 해석상을 수상했다. 피아노 안은유·바이올린 이재형·첼로 채훈선으로 구성된 실내악 연주단이다. 상금은 1만1500유로(한화 약 1500만원 상당). 한국 실내악 앙상블로는 2012년 노부스 콰르텟(현악 사중주 부문 2위) 이후 6년 만이다.
⊙ 박유신 첼리스트는 14일 체코 브르노에서 열린 올해 제24회 레오시 야나체크 국제 콩쿠르에서 2위를 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16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 아시아신협연합회(ACCU) 총회에서 회장으로 선출됐다.
⊙오현택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 투수) 선수는 15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넥센 히어로즈와 홈경기에 앞서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주는 ‘제1회 TS 교통안전의인상’을 받았다. 그는 지난달 25일 오전 부산시 해운대구에서 점멸신호등이 켜진 횡단보도를 건너는 20대 여성을 치고 달아나는 차량을 경찰 신고 한 뒤 5㎞를 추격해 무면허·음주·뺑소니 운전자를 검거하는 데 기여했다.
⊙염재호 고려대 총장은 15일 일본 와세다대학에서 명예법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와세다대학과 학술교류 추진 등 국제사회에서 교육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류준열 배우는 오는 25일 생일을 기념해 팬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류준열갤러리' 회원들이 세이브더칠드런의 ‘자라나다' 프로젝트에 700만원의 후원금을 기부했다.
⊙ 이준기 배우는 14일 노숙인 출신 판매원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잡지 <빅이슈>의 표지모델이 되었다. 서울 지하철 역, 누리집(bigissue.kr)에서 판매된다.
⊙ 윤대진 건국대 교수(KU융합과학기술원)는 14일 한국식물학회 제35대 회장으로 임명됐다.
⊙ 이영면(동국대 경영대학) 교수는 14일 한국경영학회 차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