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오코믹스(대표 권택준)와 한국만화스토리작가협회, 황매출판사는 18일 상암 에스플렉스센터에 웹툰작가들을 위한 작업공간을 지원하고 전략적 제휴로 국내 웹툰 및 애니메이션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다.
◇ 인하대는 19일 교내 본관 대강당에서 조명우 15대 신임 총장 취임식을 했다.
◇ 경기도의료원은 19일 신임 원장으로 정일용 국립중앙의료원 이사를 선임했다. 정 신임 원장은 연천군 보건의료원 외과장 등을 지냈으며 한국보건의료원 신의료기술평가위원회 위원을 맡고 있다.
◇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은 19일부터 새달 26일까지 국내 스포츠용품 디자인을 발굴하는 ‘S-IDEA 2018 디자인 공모전'을 한다. 제품 생산자 모집부터 전 과정이 대국민 공모로 진행된다. 지원분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VR 스마트 장갑 등 5개며 대상 수상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과 500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팀은 공모전 누리집(sidea.or.kr)에 출품하면 된다.
◇ 한국대부금융협회와 산와대부 등 20개 회원사는 19일 서울 서대문구에 있는 동방사회복지회에 3천만원을 기부했다. 아동·입양복지사업, 한부모 가족 지원사업 등에 쓰일 예정이다.
◇ 한국맥도날드는 19일 ‘2018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에서 청년고용친화 부문 대상을 받았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일학습병행' 프로그램에 참여해 청년 인재를 양성하고 직원들의 경력 개발·복지를 위해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았다.
◇ 천안시복지재단(이사장 문은수)은 지난 17일 천안의 이효준(이드건설 대표)씨 부부가 첫딸 기유양의 탄생 기쁨을 이웃과 나누고자 ‘지역의 어려운 아동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300만원을 기탁했다.
◇ 단국대는 백혈병으로 세상을 떠난 국문과 13학번 김소예양의 어머니 김은양씨가 19일 딸 모교 후배들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2700만원을 기부했다. 국문과 학생 4명을 선발해 ‘김소예 장학금'을 전달하고 김소예양에게 명예 졸업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 현대자동차는 18일 경기 고양시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안전기술이 적용된 스타렉스 통학차량 14대를 ‘어린이 통학사고 제로 캠페인'에 선정된 어린이집·지역아동센터 등 14곳에 기증했다. 어린이 차량방치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슬리핑차일드 체크' 기능이 탑재됐다. 기술지원 대상 50개 기관도 선정해 통학차량에 슬리핑차일드 체크 기능, 후방 경보 알림시스템 등을 지원했다.
◇ 건양대병원은 19일 방사선사 직원 김학순씨가 군 복무 시절 ‘조혈모세포 기증 서약’을 맺은 후 15년만에 조직이 맞는 환자를 만나 자신의 조혈모세포를 기증했다.
◇ 법무부는 직원들이 십시일반으로 조성한 ‘천사(千捨)공익신탁' 기금으로 19일 민간갱생보호시설 7곳에 2천만원을 전달했다. 출소 후 의지할 곳 없는 사람들의 자립을 돕는 시설로 기탁금은 보호시설 생활자의 방한용 의류비 지원 등에 쓰인다.
◇ 한국도레이과학진흥재단(이사장 이영관)은 ‘제1회 한국도레이 과학기술상'에 장석복 한국과학기술원 교수와 장정식 서울대 교수를 선정했다. 신진 연구자인 이민재 서울대 교수 연구팀(의과대학), 이은성 포항공대 연구팀(화학과) 등 4개 팀도 선발해 매년 5천만원씩 연구비를 지원한다. 시상식은 새달 31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리며 상금 1억원과 상패를 수여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