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MZ 국제다큐영화제는 20일 오후 7시 고양시의 메가박스 백석점에서 폐막식과 함께 수상작을 발표했다. 11월부터는 다큐영화 정기상영회를 롯데시네마 파주아울렛점, 메가박스 백석점에서 계속한다. 누리집(dmzdocs.com) 참고.
◇ 한국저작권위원회는 20일 배금자 해인법률사무소 변호사, 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장, 박윤정 ㈜박윤정앤타이포랩 대표이사, 송영숙 법무법인 정률 변호사, 윤용근 법무법인 엘플러스 변호사, 이문행 수원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임상혁 법무법인 세종 변호사, 정진근 강원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한창완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교수, 허유경 소비자시민모임 전문위원, 홍승기 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등 11명을 신임위원으로 임명했다. 위원 중 5명이 여성이다.
◇ 국립중앙극장 새 극장장으로 김철호 서울시국악관현악단 단장이 임명됐다고 문화체육관광부가 20일 밝혔다.
◇ 한국국학진흥원 새 원장에 20일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산업국장과 제1차관 등을 지낸 조현재 동양대 교수가 임명됐다.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KCDF)은 26일까지 인사동 KCDF갤러리에서 이수인 이화여대 조형예술대학 섬유예술전공 조교수의 개인전 ‘상상 수납' 을 연다.
◇ 한국여성재단은 성평등 문화 정착을 위해 문화예술 현장 의견을 청취하는 ‘2018 성평등 문화예술 정책 1차 포럼'을 28일 국립고궁박물관 별관 강당에서 연다. 이혜경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이사장이 ‘성평등 문화정책을 위하여'를 기조발제하고, 박성혜 숙명여대 무용학과 강사와 김민지 교육방송 피디 등이 현장에서 겪는 성차별 문제를 토론한다.
◇ 헐크파운데이션(이사장 이만수 전 에스케이와이번스 감독)은 ‘제5회 이만수 감독과 함께하는 한국·라오스 국제야구대회'에 참가할 한국 사회인 야구 10개팀을 모집한다. 10월 30일까지 카카오톡(아이디 urokinase)에 문의하면 신청서를 받을 수 있다.
◇ 우이령사람들은 새달 20∼21일 낙동강 최상류 협곡 트래킹 및 수서생물모니터링을 함께할 사람 40명을 새달 5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운현궁에서 출발해 석포, 분천을 지나 안동의 도산서원까지 탐방하는 1박2일 일정이다. 탐방비는 회원 12만원, 비회원 13만원. (02)743-2625.
◇ 한국회계정보학회는 삼일회계법인 후원으로 새달 5일 오후 1시30분 서울 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 아모레홀에서 ‘블록체인 심포지엄'을 연다.
◇ 엔씨소프트는 새달 11일까지 게임 개발, 게임 기획,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인사관리 등 총 24개 부문에서 60여명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새달 2일 설빙 신촌점, 4일 설빙 강남역2호점에서 ‘오프라인 채용상담카페'를 운영하며 5일 오후 엔씨소프트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온라인 채용 설명회도 연다.
◇ 블루홀은 새달 4일까지 하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 공개채용을 한다. 블루홀을 비롯해 블루홀피닉스, 블루홀스콜, 레드사하라스튜디오, 딜루젼스튜디오가 게임개발, 게임디자인, 아트, 데이터개발, 사업·서비스, 경영 등 부문에서 40여명을 모집한다. 28일 오후 판교 알파돔타워4 블루홀 오피스에서 신규입사 희망자를 위한 기업설명회도 개최한다.
◇ 삼성SDS는 20일 서울 잠실 캠퍼스에서 ‘사이버보안 컨퍼런스 2018'을 열었다. 클라우드 보안관제 서비스 및 통합인증 서비스, 클라우드 기반 보안SW(소프트웨어) 서비스(SECaaS) 등 여러 솔루션을 기업 정보보호 최고책임자들 앞에서 선보였다.
◇ 세이브더칠드런은 태풍 ‘망쿳'으로 피해를 본 필리핀에 1억150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18일부터 루손섬에 봉사단을 파견해 피해 규모를 파악하고 피해가 심한 800가구에 위생용품과 물통 등 구호 물품을 전달했으며 향후 성금을 모금해 지원을 늘릴 방침이다.
◇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11월 6∼29일 ‘엑셀VBA 기초 및 주식 모델링' 유료 교육과정을 연다. 주식분석, 리스크 관리, 투자 관련 업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주식시장 분석과 운용모델 개발을 연계해 엑셀VBA를 교육한다. 누리집(kifin.or.kr) 참고.
◇ 국립중앙과학관은 21∼10월 20일까지 ‘4차 산업혁명 시대 과학관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의견을 모으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자 중 10명을 선정해 3만원짜리 피자쿠폰을 준다. 누리집(issm.or.kr) 참고.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