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창원 한성대 교수는 4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리는 국가 통계 독립성 강화를 위한 국회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한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가 주최하고 국가공무원노동조합 통계청지부가 주관한다.
⊙ 김지운 영화감독은 6일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중 주한 프랑스대사관이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한불 영화인 우호 증진을 위해 여는 ‘프랑스의 밤’ 행사에서 프랑스문화예술 공로훈장 ‘오피시에'를 받는다. 예술과 문학 분야에서 뛰어난 창작성을 발휘하거나 프랑스 및 세계 문화에 큰 공헌을 한 사람에게 프랑스 문화부에서 수여하는 훈장이다.
⊙ 이영애 배우는 쌍둥이 남매와 함께 지난 추석 연휴 출연한 <에스비에스> 예능 ‘가로채널'에서 얻은 출연료 전액을 양평에 있는 아동복지재단 신망원에 기부했다.
⊙ 하창식 부산대 교수는 20년 이상 베트남과학기술원의 석·박사과정 연구원을 교육하고 공동연구를 진행하며 과학기술 진흥에 기여한 공로로 베트남과학기술원으로부터 공로훈장을 받았다. 고분자 나노하이브리드, 유·무기 하이브리드 나노 세공체 물질, 다성분계 고분자의 구조와 물성 등의 소재 분야에서 700여 편의 학술논문과 20여 권의 저서·번역서를 발간하고 70여 건의국 내외 특허 출원·등록하는 등 탁월한 연구 성과를 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