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희숙 제주 고소리술 기능보유자는 5일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전통식품명인으로 지정됐다. 고소리술은 제주산 좁쌀, 보리, 수수에 누룩을 넣어 술을 빚은 뒤 고소리를 이용해 받아낸 증류주다. 그는 ‘제주고소리술익는집'이란 체험관을 열어 제조기술 재현 및 체험행사 등으로 전통 계승을 위해 노력해왔다.
⊙ 김기종 영진전문대 교수(컴퓨터정보계열)는 5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로부터 ‘2018 전문대학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일본 정보기술분야 취업시장을 개척해 해외 취업의 문호를 크게 연 공로를 인정받았다.
⊙ 이상복 삼육대 교수(일본어학과)는 5일 ‘한일 군사·문화학회’ 창립 이래 첫 여성·비군인 출신 회장으로 위촉됐다.
⊙ 김은영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부회장은 5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제24회 아시아소프트볼연맹 총회에서 부회장으로 뽑혔다.
⊙ 방탄소년단(BTS)은 4일(현지시각) 미국 빌보드 연말 차트에서 ‘2018 톱 아티스트 10'에서 8위에 진입해 한국 가수 최고 기록을 새로 세웠다.
⊙ 김수미 배우는 5일 출연중인 의 ‘수미네 반찬'에서 김장특집으로 김치 2천 포기·깍두기 무 100개·총각김치 20단·동치미 무 50개를 담아 독거노인 등에게 전달한다. 전남 신안군의 한옥에서 작업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