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균관대는 22일 이사장으로 김준영 전 총장을 위촉했다. 김 이사장은 성균관대 부총장 겸 대외협력처장, 제19대 총장을 지냈다. 임기는 2022년 말까지다.
◇ 숭실대 학부교육선도대학협의회(회장 황준성)는 24일 ‘잘 가르치는 대학 사업 8년의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대학자율역량강화사업 8돌을 회고하는 백서를 발간한다. 출판기념회는 서울 중구 플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 호텔에서 열린다.
◇ 청년 비정규직 고 김용균 시민대책위원회는 22일 지난해 12월 사고사 이후 충남 태안의료원 장례식장에 안치된 고인의 주검을 서울로 옮겨 빈소를 차렸다. 이날 오전 태안 한국서부발전 앞에서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상경해 단식농성을 시작했다. 오는 27일 오후 3시 서울 광화문에서 6차 범국민추모제를 열 예정이다.
◇ 한국YWCA연합회(회장 한영수)와 일본YWCA(회장 후지타니 사토코)는 11∼14일 일본 교토에서 제10회 한일YWCA협의회를 열고 ‘한국·일본의 여성들이 함께 만들어내는 동아시아의 평화’를 주제로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포함해 전후 보상에 대해 일본 정부의 책임과 배상을 요구하고 유엔 결의안의 철저한 이행도 촉구했다.
◇ 한국무용협회는 22일 ‘2018 무용 분야 예술대상' 수상자로 이숙재 한양대 명예교수(현대무용), 서영님 제7대 서울예술고 교장(한국전통무용), 채향순 중앙대 공연영상창작학부 교수(한국창작무용), 문훈숙 유니버설문화재단 이사장(발레)을 선정했다. 시상은 30일 대학로 예술가의집 다목적홀에서 열리는 한국무용협회 정기총회에서 한다.
◇ 재해구호협회는 7일 목포시 먹자골목 화재 구호성금으로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1천만원을, 조충현 IBK기업은행 부행장이 5천만원을 기탁했다.
◇ 대한적십자사 제주도혈액원은 20일 유범석씨가 헌혈의집 신제주센터를 찾아 400번째 헌혈을 했다. 유씨는 94년 헌혈을 시작해 이웃을 위한 생명나눔의 소중한 실천으로 25년 만에 400회를 달성했다.
◇ 스포츠서울은 22일 기업 이미지 제고와 사업 다각화를 위해 회사 이름을 한류타임즈 주식회사로 변경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