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정거래위원회는 11일 신임 상임위원(실장급)에 김재신 경쟁정책국장을 임명했다. 김 상임위원은 성균관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행정고시 34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이어 공정위 카르텔총괄과장, 경쟁정책과장, 기업거래정책국장, 경쟁정책국장 등을 지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11일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2월 수상자로 이충훈 LG화학 연구위원과 이근백 케이팩코리아 대표이사를 선정했다. 이 연구위원은 석유화학 산업 발전과 경쟁력 향상에, 이 대표이사는 폐수처리의 핵심기술을 개발해 환경 오염원을 저감시키는 데 기여했다. 수상자에게는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준다.
◇ KEB하나은행은 11일부터 4월 11일까지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돌을 기념해 기부금 적립·경품 제공 캠페인을 열어 독립유공자 후손의 생계·교육지원, 독립유적지 탐방과 생존 애국지사 찾기 사업 등에 쓸 4억원을 기부한다. 예·적금이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1Q뱅크'에 신규 가입하면 1천원씩, 캠페인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면 500원씩 적립된다. 추첨을 통해 대한민국 임시정부 현장과 독립운동 유적지 방문 기회도 제공한다.
◇ 대웅재단은 지난달 31일 신진의과학자 지원을 위해 제정한 제1회 대웅학술상에 고현용 한국과학기술원 의과학대학원 박사(의과학과), 이승주 서울아산병원 교수(신경외과), 이용호 연세대세브란스병원 교수(내분비내과)를 각각 선정하고 1천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 아시아 아트넷 위원회는 28일부터 새달 3일까지 부산 해운대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객실을 이용한 아트페어인 ‘제18회 아시아 호텔 아트페어’를 연다. 갤러리 약 60곳이 참가해 작품 2천여 점을 선보이며 정길영·톨스텐 유렐, 안준 특별전과 아티스트 쿤(강연석)의 토크도 열린다. 이상봉과 한젬마가 함께하는 선상파티에도 참여할 수 있다. 누리집(hotelartfair.kr) 참고.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