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석재단(이사장 최호준)은 우석 최규명(1919~1999) 탄생 100돌을 맞아 오는 7∼30일 서예·전각 특별전 <보월, 통일을 걷다>를 예술의전당 서예박물관에서 연다. 아들 최호준 이사장(전 경기대 총장)과 근원 김양동(계명대 석좌교수) 등의 기획으로 ‘통일’ 주제 작품인 <일자서>, <대자서> 등을 전시한다.
◇ 안양대(총장 장병집)는 5일 오후 1시 교내 아리관 소강당에서 류길재 전 통일부장관을 초청해 ‘남북대화의 역사와 중요성’을 주제로 강좌를 연다.
◇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은 4일 이사장에 김영래 한일세라믹 대표를, 부이사장에 김원길 바이네르 대표를 선임했다. 김 이사장을 포함해 11명의 신임이사, 2명의 신임 감사도 뽑았다.
◇ 일석학술재단은 4일 ‘제17회 일석국어학상’ 수상자로 김흥수 국민대 명예교수(한국어문학부)를 선정했다. 그는 한국텍스트언어학회장을 지내며 ‘텍스트 언어학’을 연구 분야로 발전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제10회 일석국어학학위논문상은 논문 ‘-삽-의 기능 변화에 대한연구’를 쓴 김태우씨 등이다. 시상식은 9일 오후 5시 종로구 일석기념관에서 열린다.
◇ 문피아(웹소설 연재 플랫폼·대표 김환철)는 4일 한국대중문학작가협회와 공동 주최한 ‘제5회 대한민국 웹소설 공모대전'에서 판타지·무협 부문 대상에 <천재의 게임방송>(필명 하이엔드)을 선정했다. 우수상 4개 작품 등 총 26작품을 시상했으며, 대상에는 1억2천만원의 상금과 수출과 영화·드라마 등 2차 콘텐츠 제작 특전도 준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