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웰컴금융그룹은 11일 오후 6시까지 ‘제18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 학자금 지원이 필요한 중·고·대학생 자녀가 있거나 대학교·평생교육원·방송통신대학 등을 다니는 고객이면 신청 가능하다. 누리집 참고(welcomefg.co.kr).
◇ 3·1문화재단(이사장 김기영)이 9월 10일까지 ‘제61회 3·1문화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학술상(자연과학 및 인문사화과학), 예술상, 기술·공학상, 특별상으로 나눠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상금 1억원과 상패를 준다. 내년 2월에 수상자를 선정하고 3월 1일 시상할 예정이다. 누리집 참고(31cf.or.kr).
◇ 협성대 취창업지원센터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용인시 KB금융연수원에서 ‘2019 제5회 U6 취업연합캠프’를 열었다. U6는 협성대·강남대·성결대·평택대·한세대·한신대 등 6개 대학이 지속적인 협력·발전을 도모하는 대학 협의체로, 면접과 직무중심 등의 취업전략, 직무별 현직자 토크쇼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 오뚜기함태호재단은 27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제20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을 열고 정명수 이화여대 식품공학전공 교수에게 상을 줬다. 정 교수는 친환경적 첨단 식품 가공기술에서 탁월한 연구성과를 낸 공을 인정받았다.
◇ 해밀초등학교(교장 문순배)는 최근 남양주시 진접읍 교정에서 ‘통일장터 평화한마당'을 열어 모은 수익금 332만 2800원을 탈북 학생들을 돕기 위해 학생남북하나재단에 전달했다.
◇ 불노소회(옥천 공무원·주민 모임)는 불우한 노인과 소년소녀가장을 돕기 위해 지난 23년동안 총 1억5000만원을 기부했다. 매달 1만원씩 회비를 모아 도운 이웃은 총 106명이다.
◇ 문화재청은 28일 숭례문 복구와 창덕궁 부용정 수리에 참여한 김창대씨를 국가무형문화재 제91호 제와장 보유자로 인정했다. 제와장은 건축물 침수와 부식을 막고 외관을 치장하는 기와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기능 또는 사람을 말한다.
◇ 청주시는 28일 ‘기록문화 창의 도시 청주' 비전을 구체화할 총괄기획자로 손동유 박사를 위촉했다. 손 박사는 올해 말까지 기록문화 창의 도시 비전에 걸맞은 로드맵을 만들고 특화사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 해양수산부는 해양보호종의 명칭이 천연기념물·멸종위기종 등 다른 법정 보호종과 비교해 이름이 길고 기억하기 어려워 1일부터 ‘보호대상 해양생물'에서 ‘해양 보호 생물'로 바꾸기로 했다.
◇ 하이트진로는 30일 서울창업허브와 공동으로 주최한 ‘제4회 청년창업리그’에서 생태계 교란 어종을 활용한 기능성 반려동물용 식품을 개발한 ‘밸리스'팀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 프로야구 엔씨(NC)다이노스는 27일 창원엔씨파크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러브 홈런 데이’ 사업 협약식을 열고 경남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1500명을 엔씨다이노스 홈경기에 초대하기로 했다.
◇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은 현대차그룹과 함께 내년 5월까지 이주 배경 청소년 상담·치유 프로젝트 7차 ‘다톡다톡’ 프로젝트를 한다. 7차 다톡다톡 프로젝트는 기존에 진행한 개별 상담과 심리 치료 이외에도 통역 자원을 활용한 집단심리검사, 찾아가는 부모 상담 등을 할 예정이다.
◇ 산업통상자원부는 29일 열린 ‘2019 국제융합디자인캠프’에서 ‘도시 속 놀이공간’ 디자인 프로젝트를 최우수상으로 선정했다. 차태욱 수퍼매스 대표와 학생 6명이 기획한 ‘도시 속 놀이공간’은 도심에 해먹, 회전의자 등 놀이기구를 두어 시민에게 휴식을 제공하자는 내용의 디자인 프로젝트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