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대는 11일 제11대 총장에 박노준(58) 우석대 교수를 선임했다. 박 신임 총장은 OB베어스·쌍방울·해태 구단에서 프로야구 투수로 활동했으며, 미국 MLB 뉴욕 메츠와 토론토에서 코치, 우리 히어로즈 부사장·단장을 지냈다.
◇ 방송통신위원회는 11일 제12기 시청자권익보호위 위원장에 김창룡 방통위 상임위원, 위원으로는 심미선·김예란·남영준·안정민 교수, 천혜선 미디어미래연구소 연구위원, 한승혁 율촌 변호사, 정연우 민주언론시민연합 공동대표, 김동찬 언론개혁시민연대 사무처장 등 9명을 위촉했다.
◇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11일 제13대 보훈교육연구원장에 이찬수 서울대 통일평화연구원 HK연구교수를 임명했다. 이 신임 원장은 한국만화신학회장, 성공회대 대우교수를 지냈다.
◇ 롯데면세점은 14일 예정된 창립 40돌 기념식을 취소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피해를 막기 위해 3억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하기로 했다. 후원금은 중국 우한지역 교민 지원과 국내 어린이용 위생 키트 제작에 쓰인다.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1일 3차 전세기로 귀국하는 중국 우한 교민들을 위해 숙소인 경기도 이천 국방어학원에 긴급구호키트 200세트와 14일 분량의 생필품 200인분을 지원했다. 키트 제작은 IBK기업은행, 생필품 지원은 BGF리테일이 지원했다.
◇ 환경운동연합은 새달 6일까지 ‘제8회 임길진 환경상’ 후보자를 공모한다. 풀뿌리 환경운동으로 성과를 거둔 개인·단체를 대상으로 선정하며 상금 700만원과 상패를 준다. 누리집(kfem.or.kr) 참고. (02)735-7000.
◇ 홉온더월드 제이홉 팬베이스·최애돌 제이홉 커뮤니티(방탄소년단 제이홉 팬클럽)는 11일 제이홉의 생일 기념으로 모금을 통해 취약계층을 위한 보건용 마스크 1640매(328만원 상당)를 광주 북구청에 기부했다.
◇ 기아대책은 국내 저소득 가정 아동을 위한 ‘마스크 지원 캠페인'을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 예방을 위한 마스크, 긴급 생계비를 모금한다.
◇ 홈플러스는 1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환자 치료를 담당하는 국립중앙의료원·인천의료원·국군수도병원과 광주 광산구청 등 7개 단체에 생수 8천병과 물티슈 7천개를 지원했다.
◇ 전남 곡성군은 오는 1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수요가 급감해 타격받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사랑의 플라워데이 ‘장미꽃 사주기' 운동을 펼친다. 군청 공직자들에게 고품질 절화 장미 1단을 1만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 농심은 11일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 수상을 계기로 주목받고 있는 영화 속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의 조리법을 11개 언어로 소개하는 유튜브 영상을 공개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